한국능률협회인증원 신상품혁신WINNER상 수상사 발표

  • 입력 2008년 6월 9일 11시 18분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5월 15일 제5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경영부문 23개사와 더불어 엠피온(하이패스단말기) , 센스(SENS), 혼다 CR-V, 처음처럼 등 13개 상품 및 서비스가 신상품혁신WINNER상을 수상했다고 발표 했다.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은 국제적으로 널리 표준화(ISO 등)되고 시스템화된 테마별 경영기반을 구축, 실행, 성과지표 관리를 함으로써 얻어진 조직의 특성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시상하는 부문은 테마별 경영시스템으로 사회책임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기술경영, 정보화경영이 있으며, 상품 및 서비스부문으로는 각 기업의 핵심 전략상품인 혁신상품 및 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다.

■ 신상품혁신WINNER상 이란?

혁신상품이란 소비자의 다양하고 차별화되고자 하는 욕구에 지속적으로 부응함으로써 시장에 도입, 확대되어 시장구조의 개편을 야기하는 발전된 상품을 의미한다.(J.A.슘페터 Technological Innovation 참조)

올해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2년째 조사하고 있는 신상품혁신WINNER상은 혁신상품의 두 핵심측면으로써 상품의 질적 발전과 시상에서의 양적확대 두가지에 대하여 소비의 주체인 소비자가 느끼고 경험한 이미지를 객관적인 모델로 지수화 한 정량적 지표(NPI지수; New Product Innovation Index)를 모델화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실제 기술경쟁력을 갖춘 선도상품(1위)을 선정하였다. 총 13개의 상품 및 서비스가 신상품혁신WINNER상 수상의 영광을 얻었으며 전자제품 부문에서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의 제품과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기업 혼다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어 세계적 기업으로써의 혁신성이 재입증되었다.

수상상품으로는 삼성전자의 노트북 센스(SENS)와 와이드 LCD모니터 싱크마스터(SyncMaster)가 선정되었다. 가정용 가전기기류에서 삼성전자의 드럼세탁기 하우젠 비너스, 김치냉장고 하우젠 아삭, 냉장고 지펠(zipel)이 선정되었으며, 혼다코리아의 중소형해외브랜드세단 어코드(Accord), 중소형해외브랜드RV CR-V가 선정되었다.

그 밖에도 레인콤의 아이리버 딕플, 서울통신기술의 엠피온 하이패스단말기, 야마하뮤직코리아의 YAMAHA 홈시어터 등 전자제품이 주를 이루었지만, 혁신상품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해주듯 두산주류의 저알콜 알칼리소주 처음처럼과 엔도어즈 MMORPG게임서비스 아틀란티카, 온라인마켓서비스 G마켓 등 서비스 상품도 소비자들의 생활혁명을 주도하는 혁신상품으로 인지하고 있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