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人3色 독자체험기]도넛 킬러들의 냉혹한 도넛 수다

  • 입력 2007년 11월 9일 03시 01분


코멘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너무 달지만 솜사탕처럼 폭신

스트로베리필드- 우유랑 먹으면 식사로도 그만

폰데링- 쫄깃 담백… 가격은 좀 비싸요

나른한 오후 4시. 은근히 출출하면서 단맛이 당기는 시간. 살찌는 줄 알면서도 눈치 없이 떠오르는 게 바로 도넛. 도넛 가게에 들러 아기자기한 모양의 도넛을 고르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도넛 가게는 너무 많고 도넛의 종류도 수십 가지다. 어떤 걸 먹어야 맛과 영양을 두루 챙길 수 있을까.

‘도넛 킬러’를 자부하는 동아경제 독자체험단 3명이 대표적인 도넛 업체인 크리스피크림도넛, 던킨도너츠, 미스터도넛의 제품을 직접 먹어봤다. 도넛의 종류는 각 업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골랐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던킨도너츠의 ‘스트로베리필드’, 미스터도넛의 ‘폰데링’.

도넛 킬러들의 말랑말랑 달콤한 도넛 토크를 들어보자.

▽최철=오리지널 글레이즈드는 빵의 조직이 치밀하고 고와서 입안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 좋아요. 겉에 발린 설탕은 단 것을 좋아하는 저에겐 만족스럽고요. 하지만 단맛이 강한 만큼 3개 이상은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장미=저도 너무 달아서 부담스러웠어요. 먹고 난 뒤 손과 입에 끈적끈적한 설탕이 묻는 느낌도 아쉽고요. 한 개만 먹으면 포만감이 들지 않는데 열량이 200Cal라니 부담이 돼요.

▽이재형=달긴 해도 아메리카노 커피와 함께 먹으니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푹신푹신한 빵과 달콤한 설탕이 어우러져 마치 솜사탕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장미=스트로베리필드는 우유와 잘 어울리고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식사 대용으로 좋아요. 가격도 800원으로 적당하고요. 딸기잼이 한쪽에만 치우쳐 있어 아쉽지만요.

▽최철=안에 들어 있는 풍부한 딸기잼은 설탕과는 비교할 수 없이 상큼하고 달콤해요. 다만 도넛을 베어 먹는 도중에 딸기잼이 테이블로 잘 흘러내리더라고요. 딸기잼에 점성이 좀 더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재형=도넛을 감싸고 있는 새하얀 설탕파우더가 입안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 좋더군요. 스트로베리필드가 부드럽다면 폰데링은 쫄깃쫄깃한 질감이 남달라요. 국내엔 아직 미스터도넛 매장이 4개뿐이라는데 더 많이 접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최철=폰데링은 요리사들이 손으로 직접 만든 수제 도넛이라 그런지 어릴 적 동네 제과점에서 먹었던 찹쌀도넛 맛을 연상하게 돼요. 하지만 중량이 48g으로 가장 작으면서도 가격은 1200원으로 가장 비싸네요.

▽장미=튀긴 맛이 나긴 해도 세 도넛 가운데 폰데링이 가장 담백했어요. 단맛을 꺼리는 사람들에겐 딱이죠. 차와도 잘 어울리더군요.

독자체험단이 먹은 제품은 무엇?

○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는 전국 26개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의 대표 제품. 매장에서 도넛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 갓 나온 따끈한 도넛 위에 설탕시럽이 발라져 있다. 개당 52g, 200Cal, 1000원.

○ 던킨도너츠 ‘스트로베리필드’

던킨도너츠 전국 490여 매장의 스테디셀러. 딸기잼을 넣은 도넛 위에 부드러운 설탕파우더가 뿌려졌다. 먹을 때 입가에 묻는 하얀 설탕파우더가 입맛을 돋운다. 개당 65g, 260Cal, 800원.

○ 미스터도넛 ‘폰데링’

일본과 한국의 도넛 아카데미를 졸업한 ‘도넛 장인’이 전국 4개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신선한 수제도넛. 폰데링은 쫄깃쫄깃한 도넛 위에 달콤한 시럽이 코팅돼 있다. 개당 48g, 212Cal, 1200원.

신성미 기자 savoring@donga.com

동아경제 독자체험단을 모집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체험하고 싶은 품목, 연락처를 적어 shopping@donga.com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3人3色 도넛 평가표
-최철장미이재형
맛을 직접 보니 단맛을 좋아해서 입안 가득 달콤함이 꽉 차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이 맛있어요부드러운 빵과 딸기잼이 조화를 이루는 던킨도너츠가 좋아요, 가격도 적당하고요단맛을 안 좋아하는 분들에겐 담백하고 쫄깃쫄깃한 폰데링을 추천해요
별점(5개 만점)크리스피크림도넛★★★★☆★★★☆★★★★
던킨도너츠★★★☆★★★★★★★
미스터도넛★★★★★★★☆★★★★☆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