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선정 10대 웹사이트…접근 쉽고 정보 가득

  • 입력 2005년 6월 21일 03시 15분


코멘트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 최신호(6월 27일자)가 인터넷 초보자나 전문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장 유용하고 우수한 웹사이트 1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대부분 미국인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여서 미국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나 웹사이트 관리의 선진적인 기법을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타임이 올해 선정한 10대 웹사이트.

▽오퍼스1 클래시컬=힙합보다 헨델 취향에 가까운 클래식 음악 팬들을 위한 사이트. 전 세계 주요 도시의 클래식 음악 콘서트나 페스티벌, 오페라 공연 일정을 도시, 개최 기관별로 소개한다. 한국인 음악가들의 공연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뉴욕공립도서관 디지털갤러리=뉴욕공립도서관이 소장한 희귀본 출판물, 원고, 지도 등 30만여 점의 디지털 이미지를 제공한다.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이 디지털’에 자신의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다.

▽뮤직 야후=야후의 새 디지털 음악 사이트로 일정액(월 7달러·약 7000원, 연 60달러)의 가입비를 내면 100만 곡 이상의 음악을 무제한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받은 음악을 아이리버나 크리에이티브 랩스 등 휴대용 장치에 옮길 수 있지만 아이포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국내에서 연결을 시도하면 한국 야후의 ‘음악 야후’로 연결해 준다.

▽모콜로코=현대 디자인에 관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다. 첨단 제품과 원재료, 장식 및 각종 아이디어와 관련된 사진을 볼 수 있다.

▽라이프 해커=비전문가들에게 정보기술(IT) 관련 뉴스를 설명하고 조언을 해 준다. 스파이웨어 제거 소프트웨어나 스팸메일 필터 소프트웨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에 연결돼 있다.

▽플리커=개인용 사진을 공개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최근 급성장하는 분야의 하나.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월 20MB의 자료를 업로드할 수 있다.

▽C넷 디지털홈=비전문가들이 HDTV를 설치하거나 무선 홈네트워크를 구축하려 할 때 도와준다. 비디오 강의자료도 제공된다.

▽앤서스=‘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기치로 광범위한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위키피디어(Wikipedia)’ 등 전문 지식을 다루는 사이트에서 추출한 백과사전 등을 볼 수 있다.

▽ID 절도방지센터=신원 절도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신원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과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숍질라=온라인 쇼핑객들에게 최저 가격과 판매업자의 신용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격이나 브랜드, 상품 특성별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고 판매대리점별 가격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식 기자 spear@donga.com

타임 선정 10대 웹사이트
구분웹사이트주소주요 특징
예술 및연예오퍼스1 클래시컬opus1classical.com클래식 음악
뉴욕공립도서관 디지털갤러리digitalgallery.nypl.org도서관 소장 자료
뮤직 야후music.yahoo.com/ 9unlimited음악
블로그모콜로코mocoloco.com디자인 자료실
라이프 해커lifehacker.com정보기술 관련 뉴스
생활 및취미플리커flickr.com개인 사진 전시관
C넷 디지털홈digitalhome.cnet.com홈네트워크 구축 지원
자료정보앤서스answers.com전문지식, 정보 제공
ID 절도방지센터idtheftcenter.org신원정보 보호
숍질라shopzilla.com온라인 가격 정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