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464개의 특허기술로 완성된 편안함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2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누구나 집에서는 최고의 휴식을 취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휴식을 취하지 못한 상태에서 출근하게 되면 피로가 계속 쌓이게 되고, 결국 우리의 몸과 마음은 지쳐 가게 마련입니다.

이러한 피로를 경험한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만큼은 최고의 휴식을 취할 필요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가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바로 소파라는 점을 인식하였고, 가장 편안한 소파를 찾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필요를 만족시킨 제품이 바로 ‘LA-Z-BOY’입니다.

LA-Z-BOY는 1926년 미국 미시간주의 몬로시에서 출발하였고, 세계 최초로 ‘리클라이너’를 생산하였습니다. 리클라이너는 기존의 고정된 소파가 아니라 다리받이와 등받이를 조절하여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의자를 말합니다. 당시 이 제품은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제품이었습니다. LA-Z-BOY 리클라이너가 얼마나 놀라운 제품이었는지는 바로 TIME지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리클라이너를 20세기 100대 혁신 상품 중 하나로 선정한 것입니다.

LA-Z-BOY는 회사가 설립된 이래 100여 년 동안 ‘편안함’이라는 한 가지 가치만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기술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 LA-Z-BOY는 464개의 특허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464개라는 방대한 숫자의 특허는 다른 회사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커다란 기술 격차를 증명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LA-Z-BOY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리클라이너에 앉은 사람의 특성에 맞추어 가장 편안한 자세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사람마다 키, 몸무게,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의 고정된 소파로는 모든 고객의 필요를 수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LA-Z-BOY의 특허설계는 리클라이너를 사용하는 각자가 100% 만족할 만한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기본 흔들형 리클라이너의 경우 다리받이가 3단계, 등받이가 18단계로 조정되며, 최대한 180도까지 누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리클라이너를 사용하는 사람은 각자가 원하는 단계를 사용하여 자신에게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경우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흔히 알다시피 다리가 심장보다 높을 경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피로를 더 쉽게 풀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흔히 흔들의자에 자신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장면을 상상하곤 합니다. LA-Z-BOY 기본 흔들형 리클라이너는 다리받이를 올리지 않았을 경우 흔들의자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구나 다리를 올리지 않더라도 가장 편안하게 등받이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등에 살짝 힘을 주고 밀게 되면 본인이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정형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많습니다. 고정형 스타일은 작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슬라이딩 방식을 사용하여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벽에서 10cm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기타 기능은 흔들형과 동일합니다.

수동으로 작동되는 흔들형이나 고정형도 인기가 있지만, 더 많은 호응을 받은 제품은 바로 전동형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동으로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전원에 의해 작동되는 제품입니다.

전동형은 기본 전동형과 HR+로 구분됩니다.

기본 전동형 리클라이너의 경우 몸체 우측에 부착되어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다리받이와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리받이와 등받이는 별도로 작동되며, 가장 편안한 자세에서 작동을 멈추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HR+ 제품은 기본 전동형 기능에 더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머리받이의 각도를 별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도는 0~55도까지 조절됩니다. 이 기능 때문에 누운 상태에서도 TV를 보거나 책을 보는 일이 더욱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또 하나의 특별한 기능은 바로 럼버 시스템입니다. 이 럼버 시스템은 허리 부분의 압력을 0~9cm까지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히 허리 부분이 불편한 사람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LA-Z-BOY 리클라이너는 1인용뿐만 아니라 3인용 역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3인용 역시 1인용과 동일하게 수동형과 전동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인용 전동 리클라이너의 경우 좌우에서 버튼을 사용하여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머리받이의 각도와 럼버 시스템 장착으로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Z-BOY는 편안함을 오랜 기간 유지하기 위한 품질과 내구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LA-Z-BOY의 큰 자랑입니다. 또한 전동 리클라이너 제품은 7만5000번의 테스트를 거친 후 생산되기 때문에 안정성과 편의성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LA-Z-BOY 리클라이너는 모든 연령의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특히 최근에는 산모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태교 음악을 들으며 흔들의자에 앉아 있는 산모와 아기는 편안한 가운데 그 무엇보다도 깊은 교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후 아이가 태어난 후 엄마와 아기는 수유하는 기간 동안 하나가 되어 편안한 자세로 행복을 느낍니다. 이처럼 LA-Z-BOY 리클라이너는 단순히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모든 가족의 인생 스토리를 담고 있다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LA-Z-BOY 리클라이너는 ㈜G&G에서 수입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유통하고 있습니다. ㈜G&G는 1997년에 설립된 수입가구 전문유통업체로 경기도 분당의 본사 물류센터에 대형 전시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개의 상품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창고를 개방해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의 롯데백화점 11개 지점과 현대백화점 6개 지점, 갤러리아백화점 3개 지점과 용산 아이파크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그리고 분당의 본사 직영점과 잠실 직영점, 수원 직영점, 강서 직영점, 인천 직영점, 일산 직영점을 운영하므로 가까운 곳에서 LA-Z-BOY 리클라이너의 편안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원홍 기자 bluesky@donga.com
#la-z-boy#리클라이너#휴식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