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피부를 가을 하늘처럼 맑게, 생기 있게∼”

글/계수미 기자 , 이지은, 박해나(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9-28 03:00수정 2021-09-28 15:1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Goldengirl Beauty Editor’s Pick]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2021 가을 뷰티 아이템 33
가을은 여름 내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하는 시간이다. 칙칙해진 피부 톤을 맑게 가꾸면서 보습, 진정, 탄력에도 신경 써야 한다. 최근에는 앰플, 크림뿐 아니라 집중 패치나 마스크 시트가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메이크업은 스킨케어 효과를 겸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강세다.

헤어케어는 환절기 두피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바디케어는 자극이 없으면서 피부 보습에 집중한 제품들이 부각되고 있다. 최근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피부 관리를 돕는 콜라겐, 체중관리를 돕는 다이어트 제품들도 다양하게 나와 눈길을 끈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2021년 가을 가장 만족하는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9월 1∼12일 12일간에 걸쳐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바디케어, 이너뷰티 5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2967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이번 시즌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2021 가을 뷰티 아이템 33’을 발표한다.



주요기사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해나(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에디터스 픽#가을 뷰티 아이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