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히어로 육성 전략’ 프로젝트, 제 2의 ‘초마짬뽕’ 만든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8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Cover Story]골든걸 푸드 트렌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맛과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오른쪽 사진은  피코크 초마짬뽕은 홍대 유명 맛집 초마의 불맛을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해, 피코크 전체 매출 1위를 수차례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맛과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오른쪽 사진은 피코크 초마짬뽕은 홍대 유명 맛집 초마의 불맛을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해, 피코크 전체 매출 1위를 수차례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가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주기적으로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히어로 육성 전략’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피코크가 만들어 큰 인기를 끈 제 2의 ‘초마짬뽕’과 ‘티라미수’를 만든다는 취지다.

첫번째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으로 선정된
‘원주진미양념치킨’과 ‘BT21 매운치즈떡볶이’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인스타그램 등 피코크 SNS를 통해 매월 소개되며 피코크 매장 내 주요 행사장에 진열된다. 첫 번째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인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왼쪽)은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만들었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인스타그램 등 피코크 SNS를 통해 매월 소개되며 피코크 매장 내 주요 행사장에 진열된다. 첫 번째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인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왼쪽)은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만들었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피코크가 자신 있게 제안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맛과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첫 번째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과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다.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백년가게로 인증한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사과, 키위 등 과일을 사용한 매콤하면서 달달한 깊은 맛의 소스와 3번 튀겨 오랫동안 바삭함을 유지하는 튀김옷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로 180℃에서 20∼25분만 조리하면 된다. 강원도에 위치한 원조 맛집의 요리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올 5월 출시 이후 1만 개 이상 판매됐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만들었다.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3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내 매운맛이 깔끔하다. 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치즈와 달걀이 들어있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올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만 7000개를 기록하며 매운맛 마니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인스타그램 등 피코크 SNS를 통해 매월 소개되며 피코크 매장 내 주요 행사장에 진열된다.

메가 히트 아이템인 ‘피코크 초마짬뽕’과
‘피코크 티라미수’


이마트가 피코크 히어로 육성 전략을 시작한 것은 히트 상품의 중요성을 잘 알기 때문이다. 대형마트 PB브랜드로 시작한 피코크가 연 매출 30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은 ‘피코크 초마짬뽕’과 ‘피코크 티라미수’ 등 히트상품 덕이 크다.

피코크 초마짬뽕은 홍대 유명 맛집 초마의 불맛을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해, 피코크 전체 매출 1위를 수차례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티라미수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직접 생산해 들여온 피코크 티라미수 역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이 입소문을 타며 연간 1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밀리언셀러’가 됐다.

이마트의 최근 3년간 매출 분석에서도 피코크 매출 상위 5개 제품이 전체 피코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리한 쇼핑을 위해 피코크 매장 리뉴얼 중



이마트는 피코크 상품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올 1월부터 피코크 매장을 리뉴얼하는 작업에 착수해, 올 상반기 총 37개점의 피코크 매장을 새롭게 단장했다.

피코크 매장은 ‘MD 추천상품 존’, 유명 맛집 콜라보 상품으로 구성한 ‘고수의 맛집 존’, 에어프라이어 전용 상품을 모아둔 ‘에어 존(AIR ZONE)’, ‘마몰로 디저트 존’ 등으로 나눠 상품군별로 전시했다. 매장 곳곳에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피코크 상품의 탄생 배경이나 특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마트는 8월 말까지 13개 점포의 피코크 매장을 추가로 리뉴얼하고, 올 연말까지 총 100여 개 점포의 피코크 매장을 재구성할 계획이다.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이마트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피코크#초마짬뽕#매운치즈떡볶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