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문화

HCS,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노인복지시스템 구축 위한 MOU 체결

입력 2021-08-13 09:59업데이트 2021-08-13 10:06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진제공=하이케어시스템협회
하이케어시스템협회(이하 HCS)는 지난 12일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노인복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CS는 한국시니어골드클럽 회원 전용 손목밴드형 NFC 및 IC칩 겸용카드를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다.

HCS는 개발 예정인 손목밴드형 카드에 결제 기능 이외에도 각종 신분증을 대신해 요금할인과 입장료 면제, 지원금 충전 등의 기능과 더불어 건강증진 기능 등을 부가하기로 했다. 특히, 지문인증을 통해 보안을 강화해 도난이나 분실 시 타인이 사용할 수 없도록 제작할 예정이다.

신승중 하이케어시스템협회장(한세대 IT융합학과 교수)은 “시니어들이 복잡하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기존 제품 대신 저렴한 하이케어를 사용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결제, 인증 등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은 “그동안 다소 복잡하거나 고비용의 웨어러블 제품의 한계로 결제 및 인증 등의 편리한 경험을 하지 못한 시니어들에게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특히 거동이나 몸이 불편한 경우 해당 시스템 개발로 인해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 개발에는 ㈜주경야독과 ㈜핀플넷, ㈜인성바이오, 비지트(BeGT) 등 각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