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박사과정생, 국내학술지 표지 장식

동아일보 입력 2021-03-03 18:12수정 2021-03-03 18: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의 가족회사인 ㈜에스앤디이엔지 어재동 대표가 산기대 박사과정 논문으로 국내 대표 재료과학분야 학술지인 ‘대한금속재료학회지’ 2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산기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마친 어 대표는 ‘알루미늄의 표면처리에 따른 표면미세구조의 변화와 인과특성에 관한연구’로 표지를 빛냈다. 해당 논문은 학술적 독창성과 표면처리 분야의 기술적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어 대표는 ㈜에스앤디이엔지의 사업분야인 고품위 알루미늄 정밀가공 제품 분야에 주력하면서 산기대 내 기업부설기술연구소를 두고 산학협력 노력을 이어왔다.

2006년에 창업한 ㈜에스앤디이엔지는 산기대와 LINC+사업, 제조기술혁신지원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이뤘으며 최근 프리미엄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의 외관 부품들을 대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한편 ㈜에스앤디이엔지는 연구개발 외에도 현장실습과 산학협력협의체에 참여하고 장학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산기대 제2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에스앤디이엔지는 어재동 대표 외에도 다수의 임직원이 재직 중 산기대 학사, 석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