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Community Info]맘스홀릭베이비 ‘맞벌이 부부, 아이 어린이집에 보내는 시기는?’ 外

박미현 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2-24 03:00수정 2021-02-2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맘스홀릭베이비 ‘맞벌이 부부, 아이 어린이집에 보내는 시기는?’

297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맞벌이 부부를 대상으로 아이를 어린이집에 첫 등원시키는 시기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622명이 참여한 설문 결과, ‘12개월∼18개월 미만’이 1위로 36.8%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12개월 미만’(31.8%), ‘18개월∼24개월 미만’(14%), ‘24개월∼30개월 미만’(9.2%)이 뒤를 이었다.

한편, 설문에 참여한 맞벌이 부부는 생후 1년을 기점으로 어린이집 등원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어린이집을 보내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어서’라는 응답이 과반수를 차지했다. 이 외에 ‘다양한 놀이 경험을 위해’,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해’라는 답변도 있었다. 설문조사 댓글에는 “회사 복직을 미룰 수 없어서 12개월에 보냈다”, “더 이상 친정엄마의 도움을 받기 힘든 상황이 돼 15개월에 보냈다” 등 불가피한 상황에서 등원을 결정한 사례도 이어졌다. 설문조사 전체 결과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분따에듀’ 오픈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가 분당·판교 지역 교육정보 공유 카페 ‘분따에듀’를 오픈했다. 분따에듀는 교육·육아 정보에 특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회원 간 소통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아이들과 책읽기’, ‘연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예쁜카페 예카 ‘헬리오고노스 올리브 오일 위드 허브’ 선보여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가 깊고 진한 올리브 풍미와 향은 물론 허브를 더해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헬리오고노스 올리브 오일 위드 허브(HELIOGONOS Olive oil with herb)’를 선보인다. 건강한 지중해식 식단의 핵심인 올리브오일에 고대부터 몸에 이로운 약으로 사용된 허브를 넣고 고추와 겨자씨, 계피 등으로 맛을 더했다. 올리브오일 속 허브가 그대로 보여 테이블 위에 꺼내 놓으면 특별한 식사 자리를 연출해준다.

주요기사
대표적인 세계 3대 올리브오일 생산국 중 하나로 ‘장수의 나라’라 불리는 그리스에서 만들었다.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올리브에서 추출해 유럽의 유기농인증마크인 유로리프를 획득했다. 냉·압착 방식으로 만들어 영양성분이 그대로 살아있으며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아 유해화학물질 잔류 걱정이 없다.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과 예쁜카페 예카 럭스스마트스토어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