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150자 맛보기]채식의 철학 外

입력 2019-02-16 03:00업데이트 2019-02-16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 철학자가 말하는 육식과 동물권

채식의 철학(토니 밀리건 지음·휴머니스트)=영국 스코틀랜드 철학자인 저자가 동물권과 육식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했다. 완전 채식주의자로 살아가는 저자는 객관적, 중립적 입장에서 육식, 채식의 흐름과 각각의 당위, 역사에 대해서 설명한다. 1만6000원.

○ 진정한 보수의 가치란 무엇인가

보수주의자의 양심(배리 골드워터 지음·열아홉)=미국 보수 정치인인 저자가 진정한 보수의 가치와 현안에 대한 철학을 담은 책. 당대 정치, 외교, 권력, 노동, 교육 등에 대한 고민이 담겼다. 냉전시대 미국의 자유와 보수를 부흥시킨 고전. 1만5000원.

○ 자연에서 만난 풍경과 이야기

자연과 사진가의 오랜 동행(최병관 지음·한울엠플러스)=사진가이자 시인인 저자가 자연과 교감하며 산문과 사진을 차곡차곡 담았다. 작업은 고단하지만 그날그날 사진을 찍으며 벌어진 이야기와 생각, 사진에 대한 철학을 담담하게 풀어낸다. 3만6000원.

○ 쉬운 시어에 담긴 깊은 의미

처음 가는 마을(이바라기 노리코 지음·봄날의책)=일본의 동화작가이자 시인의 대표작을 모은 시선집. 일본어 원작 시와 한글 시가 나란히 적혀 있다. 어렵지 않은 시어로 깊은 뜻을 담았다. 일부 작품에서 한국어를 공부한 저자의 한국에 대한 애정도 엿볼 수 있다. 1만1000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