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기능성은 기본, 스타일까지 OK! “여름 산행 준비 끝”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6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자 도심을 피해 청량한 숲, 산으로 떠나는 등산객이 많다. 여름 산행은 조금만 산을 올라도 땀을 많이 흘려 지치기 쉽고 산 높이에 따라 기온 차가 커 체온 조절이 어렵다. 또 갑작스럽게 폭우가 쏟아지는 등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여름 산행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체온 유지를 돕고 활동성을 높이는 기능성 베스트 필수


아이더 ‘아도니스 베스트’는 가볍고 얇은 홑겹 베스트로 여름 등산 시 입기 좋다. 등판에 타공 메시 소재를 혼용해 통기성을 극대화했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절개 구조로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인다. 남성용은 차분한 컬러 배색에 로고 도트 프린트를 적용한 집업형 제품으로 어떤 옷에나 손쉽게 연출 가능하다. 여성용의 경우 화사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고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남성용은 차콜, 라이트 베이지 2종이며 여성용은 화이트, 라이트 베이지, 오렌지 3가지다. 가격은 남성용 12만 원, 여성용은 11만 원이다.

쿨링 기능 강화한 냉감 소재 티셔츠로 시원하게


아이더 ‘도니타 라운드 티셔츠’는 흡습속건성이 탁월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여름 아웃도어 티셔츠. 자체 개발한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ICE-T)를 적용하고 등판에 메시 소재를 더해 강력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움직일 때마다 메시 부분이 벌어지는 스마트 신소재인 액션 메시를 적용해 쿨링 효과를 배로 높였다. 항균과 소취 기능이 탁월한 데오드란트 기능을 적용했으며 감각적인 배색으로 스포티하다. 남성용은 화이트, 차콜, 옐로 그린 총 3종이며 여성용은 화이트, 다크 베이지, 오렌지 3가지다. 가격은 7만 원.

흡습속건, 신축성 뛰어난 기능성 팬츠로 활동성 높여

아이더 ‘도니타 하프 팬츠’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7부 기장의 팬츠다.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입체패턴 핏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 허리 뒷부분에 벤틸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남성용은 다양한 포켓구조와 은은한 조직감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여성용은 신축성과 내구성이 좋은 립조직 소재를 사용했다. 남성용은 블랙, 차콜, 잉크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다크 네이비, 아이스 그레이 3가지다. 가격은 모두 11만 원.

우수한 통기성과 투습력으로 착용감 높인 워킹화 제격

여름 산행 시 신발을 고를 때는 땀 배출과 통풍이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더운 날씨에 산행을 하다 보면 가장 움직임이 많은 발에 발생하는 땀이나 열기가 신체를 더욱 지치게 하기 쉽기 때문. 접지력이 좋고 발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도록 쿠셔닝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더 ‘렉스 프로’는 가볍고 유연한 착화감과 강력한 통풍 구조로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도심형 멀티 워킹화다. 밑창에 10개의 타공형 배출구를 적용해 내부 더운 바람을 빠르게 배출하고 시원한 바람을 유입해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우수한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자랑하는 더블유엑스그립(WX-GRIP)창을 사용해 충격 흡수력을 높이고 쿠셔닝을 강화했다. 또 신발 바닥 부분에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칼금을 넣어 다양한 지형에서 착용하기 좋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네이비와 블루 4종이며, 여성용은 블랙과 베이지, 핑크 3가지다. 가격은 16만9000원.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아이더#산행#레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