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프랑스 친환경 세제 브랜드 에타민 듀 리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0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가족 건강 생각한 안전한 주방 세제 선택법!

주방은 가족의 건강을 담당하는 중요한 공간이다. 건강과 직결되는 집밥이 만들어지는 곳인 만큼 위생적인 식재료 관리는 물론 식기,
조리 도구를 세척하는 주방 세제와 주방 청소 세제까지도 우리 몸에 안전한 성분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건강한 주방 세제, 성분과 함량을 확인하라!

가습기 살균제 사태 이후 각종 생활필수품에서도 인체에 유해한 합성화학성분이 검출돼 제품 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세제 또한 ‘친환경 세제’, ‘천연 세제’가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친환경’이나 ‘천연’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더라도 전체 성분 중에서 천연 성분은 극소량만 함유된 제품도 많기 때문에 구입 시 정확한 성분 확인과 그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프랑스 친환경 세제 브랜드 에타민 듀 리스(Etamine du Lys)는 제품의 원료 중 약 95%가 유럽연합의 엄격한 규정에 따르는 유럽산 천연 원료로 만든다. 그 중 40%는 프랑스의 천연 원료를 사용한다.

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틸이소치아졸리논(MIT) 등과 같은 문제가 되었던 가습기살균제 성분 및 각종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일체 배제했으며, 전 제품이 프랑스 친환경 인증 기관인 에코써트(ECO-CERT)로부터 친환경 세제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프랑스 최대의 유기농 매장 비오쿱(BIOCOOP)에 입점 된 몇 안 되는 친환경 세제 브랜드 중 하나로 유럽과 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 16개국에 진출해 있다.

에타민 듀 리스는 주방 세제와 세탁 세제, 욕실 클리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인다.

모두 에타민 듀 리스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 성분과 유기농·천연 오일, 천연 효소를 사용해 만들며, 친환경 세제임에도 찌든 때와 묵은 때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 허브 오일과 과일에서 추출한 오일, 꽃수로 조향한 천연 향만을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건강한 향을 담은 것이 특징.

갤러리아 백화점, 신세계 SSG 청담점·목동점,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매장과 온라인몰 GS SHOP, 현대 Hmall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70-4827-2736


▼ 용도에 맞는 안전한 주방 세제 선택법 ▼


○ 액체용 주방 세제

주방 세제는 음식과 입에 닿는 식기류를 세척하기 때문에 성분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에타민 듀 리스 주방 세제 워싱업 리퀴드는 전체 성분 중에서 95% 이상이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성분이다. 특히 소량으로도 풍부한 거품을 내며 코코넛, 팜커널, 밀 등으로 만든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식물성 계면활성제 성분이라 세제 잔여물 걱정 없이 말끔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렌지 블라썸향, 레몬&민트향, 애플향 총 3가지 향으로 구성돼 있다.
워싱업 리퀴드 오렌지 블라썸

은은하고 달콤한 오렌지 꽃향이 매력적인 주방 세제. 유기농 오렌지 꽃수와 천연 오렌지 잎을 사용해 향을 내며, 천연 오렌지 오일이 기름기를 말끔히 제거해 준다. 제품의 99%가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워싱업 리퀴드 레몬&민트

청량한 레몬 향이 돋보이며 전체 성분 중 95.5%가 자연 유래 성분이다. 유기농 레몬 오일과 페퍼민트 오일을 배합해 냄새는 잡고 항균 효과는 살렸다.

워싱업 리퀴드 애플

민감성 피부를 위한 주방 세제. 유기농 사과 발효 식초 성분을 함유해 세척력을 높였으며 피부 보습 효과도 더해준다. 전체 성분 중 98.5%가 자연 유래 성분이다.

특히 유럽연합에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으로 지정한 26가지의 향을 모두 배제해 향에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식기 세척기용 가루 세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설거지가 간편하게 해결되는 편리함에 식기 세척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사람이 아닌 기계에 설거지를 온전히 맡겨야 하므로 식기들이 잘 닦이는지, 세제 잔여물이 남지 않은지 등이 의심스럽다. 때문에 식기 세척기용 세제는 특히 성분에 신경을 써야 하고 천연 인증을 받은 안전한 세제를 사용해야 한다.

에타민 듀 리스의 식기 세척기용 가루 세제는 전체 성분의 89% 이상이 천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천연 효소가 음식물 찌꺼기를 말끔히 세척하고 살균 작용을 돕는다. 특히 향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해 천연 향 조차 배제했다. 1.3kg 용량으로 약 130회 이상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 주방용 다목적 클리너(스프레이형)

주방 곳곳의 찌든 때를 청소하는데 사용되는 클리너 제품들은 보통 묵은 때와 얼룩 제거를 위해 독한 성분을 사용하곤 한다. 때문에 사용 전후로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켜야 하며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 늘 걱정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주방 클리너를 선택할 때는 천연 유래 성분으로 냄새와 기름때 제거는 물론 항균 효과까지 모두 가능한 제품인지를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한다. 에타민 듀 리스 주방용 다목적 클리너는 전체 성분 중 천연 성분의 함량이 약 99%에 달하는 제품이다.

천연 살균제인 유기농 유칼립투스 오일과 식물성 사탕수수 알코올 성분을 사용해 얼룩 제거에 뛰어나며 살균 효과까지 더했다. 특히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로즈마리 세 가지 허브를 배합해 기름때와 잡내를 없애고 주방 가득 청량하고 상쾌한 향을 채워 준다.

스프레이 형태로 싱크대,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 청소가 필요한 어디든 손쉽게 뿌려 사용할 수 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주방세제#에타민듀리스#세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