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내 연애의 모든 것 外

  • 동아일보

문학

내 연애의 모든 것(이응준 지음·민음사)=정치적 노선이 다른 진보노동당 대표 오소영 의원과 새한국당 김수영 의원이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그린 ‘소설 연애 보고서’. 독특한 설정과 전개가 흥미롭지만 거칠고 직설적인 문체에는 호불호가 갈릴 듯하다. 1만1500원.

당신 없는 일주일(조너선 트로퍼 지음·은행나무)=라디오 PD로 바쁘게 일만 하던 남성이 어느 날 부인의 외도 현장을 목격한 뒤 아버지의 부음을 접한다. 혼란해져 버린 생활 속에서 그는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며 잊고 있었던 삶의 가치에 대해 점차 눈뜬다. 1만3000원.

어떤 이는 갈색머리로 태어나고, 어떤 이는 외롭게 태어난다
(타오 린 지음·푸른숲)=하루 열네 시간을 자며 자기 속으로 숨어든 남성, 수줍음 많고 우울한 성격을 아빠 탓으로 돌리는 소녀, 좋아하는 소녀를 다른 친구에게 뺏긴 소년…. 상처 입은 사람들의 모습을 9개 단편으로 풀어냈다. 1만2000원.

인문 교양

옛길, 문경새재(안태현 지음·대원사)=백두대간을 오가던 숱한 민중의 발품 역사를 담고 있는 문경새재의 유래와 숨겨진 사연 등이 영화처럼 펼쳐진다. 1만2000원.

보이지 않는 것의 발견
(유카와 히데키 지음·김영사)=일본 최초의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유카와 히데키의 자전적 에세이. 동양적 세계관과 현대 물리학이 접목된 그만의 시선으로 세상과 사회, 자신의 인생과 학문을 관조적으로 써내려갔다. 1만4000원.

위험지성
(브리기테 비처 지음·더숲)=제목은 위험과 위기를 기회와 성장으로 만들어내는 힘을 뜻한다.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로 들며 어떻게 위험지성을 발현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1만6500원.

학술

가차 없는 자본주의-파괴와 혁신의 역사(조이스 애플비 지음·까치)=미국의 원로 역사학자인 저자가 오늘날 우리 삶을 규정하는 자본주의의 500년에 걸친 발전과정을 담았다. 자본주의의 발전과정에서 인간의 사고방식과 행동양식 등 문화적 측면을 강조한다. 2만 원.

문명 담론을 말하다-현대 ‘문명학’ 정립을 위한 시론
(전홍석 지음·푸른역사)=탈냉전기인 21세기의 국제관계와 세계체제를 ‘문명 패러다임’으로 설명하며 서구중심주의, 중화주의 등에서 드러나는 패권주의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2만3000원.

근사록-덕성에 기반한 공동체, 그 유교적 구상
(한형조 외 지음·한국학중앙연구원 출판부)=주자학의 입문서이자 교과서로 불리는 근사록을 도(道), 공부, 가족, 공동체, 정치라는 주제로 접근한다. 1만2000원.

실용·기타

히스토리가 되는 스토리 경영
(구스노키 겐 지음·자음과모음)=블루오션을 창조해 경제 불황을 돌파하려면 재미있는 ‘스토리’로 경영 전략을 짜야 한다고 설명한다. 스타벅스, 아마존, 사우스웨스트항공과 일본 기업들의 사례를 들었다. 1만9700원.

화폐 스캔들
(알렉산더 융 편저·한국경제신문)=세계 금융사 전반을 다루되 경제 문화 정치 역사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화폐의 흐름을 들여다본다. 역사 속에서 이미 경험한 금융위기를 또다시 겪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1만4000원.

예술 속 문양의 세계
(다이애나 뉴월, 크리스티나 언윈 지음·시그마북스)=고대 이집트의 연꽃부터 현대 기하학적 디자인까지 3000년에 걸친 각종 문양의 양식을 탐구한다. 3만5000원.

김수환 추기경
(전대식 엮음·눈빛)=2009년 2월 16일 선종한 김수환 추기경의 신앙과 생애를 180여 장의 사진으로 조명한 헌정사진집. 3만5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