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영화‘네버엔딩 스토리’ 주역 엄태웅 “정려원과 결혼? 재밌자고 한 얘기인데…”

  • Array
  • 입력 2012년 1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엄태웅은 “영화 ‘네버 엔딩 스토리’처럼 시한부 인생을 사는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건 기적 같은 일”이라며 “내게 그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해줄 수 있는 건 다 해줬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국경원 동아닷컴 기자 onecut@donga.com
엄태웅은 “영화 ‘네버 엔딩 스토리’처럼 시한부 인생을 사는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건 기적 같은 일”이라며 “내게 그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해줄 수 있는 건 다 해줬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국경원 동아닷컴 기자 onecut@donga.com
‘엄순둥’ 엄태웅(38)이 한날한시에 같은 병원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여인과 기적 같은 사랑을 하는 로맨티스트로 돌아왔다.

시한부 남녀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영화 ‘네버엔딩 스토리’(18일 개봉)에서 주인공 강동주 역을 맡은 것.

KBS2 ‘1박 2일’에 나온 것처럼 장난기 가득한 그를 기대했지만, 그는 인터뷰 내내 조심스러운 말투로 진지함을 잃지 않았다.

엄태웅은 영화 개봉 전 관객 250만 명을 넘기면, 여주인공 오송경 역의 정려원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해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다. 그는 “재밌자고 한 얘기가 커졌다”며 “영화 홍보는 잘됐지만, 경솔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시한부 인생끼리의 사랑이라니, 눈물콧물 줄줄 나는 신파로 흐를 수 있을 것 같지만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의 유쾌한 분위기를 잊지 않는다. 마지막 연인이 되기로 한 두 사람은 장례식장을 답사하고 수의와 유골함을 고른다.

“송경에게 수의를 골라주는 장면은 슬프기보다는 즐거웠어요. 동주에겐 웨딩드레스를 골라주는 기분이었을 겁니다. 오히려 영정 사진을 찍을 때가 슬펐어요. 많이 울컥 했죠.”

그는 철없고 싫은 소리 못하는 동주가 자신과 많이 비슷하다고 했다.

“그러고 보면 내 성격이 순한가?(웃음) ‘1박 2일’ 엄순둥이 완전히 저일 순 없지만, 그래도 영화나 드라마보다는 제 모습과 가깝죠.”

그는 지난해 3월 ‘1박 2일’에 정규 멤버로 합류했다. 힘 있는 연기로 영화계에서 ‘엄포스’로 불렸던 그가 엉뚱한 개그를 하고 게임에 져 야외 취침을 하는 모습은 신선하기까지 했다.

얼마 전에는 은지원의 장모에게 “남는 딸 있으면…(절 주세요)”라고 말해 노총각의 외로움을 재치 있게 표현하기도 했다.

그렇게 외롭냐고 묻자, 그는 손사래를 치며 “에이, 아니다. 솔직히 지금이 편하다”며 호기를 부렸다. 그러더니 이내 “외롭지 않은 건 아니고, 일하느라 바쁘니까…. 여행 같은 걸로 달랜다”며 웃었다.

‘1박 2일’은 2월 말에 종영한다. 시즌 2는 3월 방송 예정이다. 엄태웅은 한 방송에서 이수근과 함께 잔류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갑자기 잔류 여부에 대해 질문을 받고, 친구인 수근이가 떠올랐습니다. 아직 확정된 건 아니고요.”

인터뷰 후 엄태웅의 소속사는 ‘1박 2일’ 시즌 2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했다.

그는 “여행을 좋아하는 제 성격상 ‘1박 2일’이었기에 즐겁게 잘 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해요. 하지만 예능은 저와는 맞지 않는 옷 같아서 ‘1박 2일’이 처음이자 마지막 예능일 겁니다.”

가수이자 배우인 엄정화가 그의 누나인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누나 셋을 둔 막둥이 엄태웅의 어린 시절은 어땠을까.

“여자들만 있는 집에서 자라다 보니 여장도 했고 누나들을 언니라고 부르기도 했어요. 사실 어릴 때 저는 제가 봐도 예쁘장했다니까요.”

엄태웅은 3월 영화 ‘건축학개론’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로 예능으로 쉬지 않고 앞만 보고 달리는 게 힘들지는 않을까.

“물론 쉬고 싶은 순간도 많아요. 하지만 또 좋은 작품이 들어오면 막 달려가는 거죠. 바쁘다고 가족에게 소홀한 것 같아서 미안하기도 해요. 앞으로는 집안의 남자로 든든한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