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홍삼… 멀티비타민… 뭐니뭐니해도 ‘건강선물’이 최고

  • Array
  • 입력 2010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사람은 저녁 무렵이 되면 가정을 생각한다. 그런 사람은 이미 가정의 행복을 맛본 사람이며 인생의 햇볕을 쬔 사람이다. 그러므로 가정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빛으로 꽃을 피운다.’(독일 문학가 루트비히 베히슈타인)
5월 ‘가정의 달’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가족을 위한 기념일이 가득하다. 정성스러운 마음을 담은 선물 가운데 건강식품은 단연 인기다. 참살이와 건강을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추세에 적합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성을 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건강식품들이 다양해지고 세분돼 선택하기가 더 편해졌다.》

비타민 ‘다다익선’ 여러 영양소 함께 든 제품 좋아
홈삼 사포닌 함유량 중요… 순도 반드시 체크


5월 5일 어린이날…비타민 칼슘은 성장발육에 필수

‘13세까지의 건강이 머리를 지배한다’는 말이 있다. 성장기 아이의 건강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다. 두뇌 발달과 평생 건강의 기틀이 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비타민과 칼슘 등 영양소 섭취가 강조된다. 비타민은 면역력을 높이고 발육을 돕는다. 부족하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구루병 등 결핍증이 생긴다. 체력이 약하다면 칼슘이 부족하지 않은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칼슘 역시 성장기 중요 영양소. 비타민과도 관련이 깊다. 칼슘은 비타민D가 있어야 뼈까지 원활하게 흡수된다.

비타민은 다양한 식품을 통해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아이가 편식을 한다면 부모는 더욱 걱정스러울 수밖에 없다. 동원F&B에서 직수입하는 GNC의 ‘뉴트리 애니멀 월드 멀티 비타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 18가지 영양소가 들어있다. 성장발육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키워준다. ‘뉴트리 애니멀 월드 칼슘’은 비타민D를 함유해 칼슘 섭취율을 높였다. 칼슘부족을 예방하고 성장발육을 도와준다. 젤리처럼 말랑한 식감에 인공 향, 색소 등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3가지 과일 맛에 7종류 동물 모양으로 아이들의 눈길을 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아이보감은 산삼배양근, 오가피, 녹용 등 10가지 국내산 허브가 함유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식품이다. 유기농 포도즙으로 천연의 맛과 향을 내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5월 8일 어버이날…홍삼의 힘,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

카네이션의 꽃말은 건강을 비는 사랑. 효도하는 마음으로 부모님의 건강을 빈다는 뜻이다. 최근 건강식품이 효도 선물로 불리며 주목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홍삼이 특히 인기다. 면역력 강화, 피로 감소, 원기 회복 등에 효능이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당뇨병, 고혈압도 개선한다. 골절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홍삼의 이런 다양한 효능은 주성분인 사포닌 덕분이다.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홍삼 제품을 고르려면 순도를 체크해봐야 한다. 순도가 높을수록 사포닌이 많이 포함돼 있다. 홍삼 브랜드 천지인의 ‘초고압 홍삼정’은 질 좋은 국내산 홍삼을 100% 농축해 순도가 높다. 사포닌 성분 함량도 기존의 홍삼 농축액보다 최고 12배가량 높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활력보감은 활력 증진을 위한 농축 사포닌을 함유한 건강음료이며, 풀무원녹즙 ‘칡즙과 헛개나무’는 국산 생 칡즙 77%, 국산 헛개나무 추출물 11%가 함유돼 잦은 회식자리와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좋다.

5월 21일 부부의 날… 다양한 영양소 간편하게 섭취하기

영양 보충이 가능한 멀티 비타민은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선물이다. 비타민 제품을 선택할 때 기능뿐만 아니라 성별도 고려해보자. GNC의 ‘메가맨’은 성인 남성을 위한 멀티 비타민제다. 메가맨에는 13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 그리고 인삼, 굴 추출물, 마늘 등 30여 종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다. 체내 영양을 공급받는 것은 물론 흡연으로 손실되기 쉬운 비타민C도 공급 받는다.

여성은 ‘우먼스 울트라 메가’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로 구성한 이 제품은 칼슘, 철분 등 무기질도 포함했다. 건강 증진 및 유지에 도움을 주며 특히 식사가 불규칙할 때 섭취하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는 오메가3 함량을 증가시켰으며 비타민E와 코엔자임 Q10을 함유했다.

조이영 기자 ly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