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MF,빅뱅-에픽하이-슈주 ‘사이좋게 골고루’ 수상

  • 입력 2007년 11월 18일 13시 08분


코멘트
2007년 가요계를 결산한 첫 시상식은 빅뱅, 에픽하이, 슈퍼주니어, 클래지콰이, F.T아일랜드 등 ‘그룹들의 전성시대’였다.

17일 오후 7시부터 4시간 동안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07 Mnet KM 뮤직 페스티벌’(이하 MKMF)이 열렸다.

4년 째 진행을 맡고 있는 신동엽과 탤런트 이다해의 깔끔한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그룹 빅뱅이 올해의 노래상ㆍ남자 가수상 등 2관왕, 에픽하이는 힙합 음악상ㆍ올해의 앨범상 등 2관왕, 클래지콰이, F.T아일랜드도 나란히 2관왕을, 슈퍼주니어는 올해의 가수상ㆍ모바일 인기상 옥션 네티즌상 등을 포함해 3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진영-원더걸스, 인순이-윤하, F.T아일랜드 등 선후배 가수들이 함께 마련한 스페셜 무대를 준비했다. 특히 인순이는 ‘헌정상’을 받으며 “내가 걸어왔던 험난했던 그 길을 후배 어려분들이 걸어오는 걸 생각해서 더 열심히 하겠다. 후배들에게 이런 상을 받아 너무 영광”이라고 감격스러운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이민우와 신혜성은 “수상자 선정기준을 신뢰 할 수 없다”고 공정성을 이유로 갑작스런 불참 선언을 하기도 했다.

다음은 수상자 (시상 순서)

▲ 신인상 솔로 부문 = 윤하 ▲ 신인상 남자 그룹 = F.T아일랜드 ▲ 신인상 여자 그룹 = 원더걸스 ▲ 하우스 & 일렉트로닉 음악상 = 클래지콰이 ▲ 록 음악상 = 체리필터 ▲ 옥션 네티즌상 = 슈퍼주니어 ▲ 발라드 음악상 = 양파 ▲ 여자 그룹 = 씨야 ▲ 해외 시청자상= 신화 ▲ 엠넷 닷컴 상 = F.T아일랜드 ▲ 힙합 음악상 = 에픽하이 ▲ 뮤직비디오 감독상 = 다이나믹 듀오 ▲ 뮤직비디오 연기상 = 정일우, 백성현 ▲ 남자 가수상 = 이승기 ▲ 올해의 앨범상 = 에픽하이 ▲ 모바일 인기상 = 슈퍼주니어 ▲ 혼성 그룹상 = 클래지콰이 ▲ R & B Soul 음악상 = SG 워너비 ▲ 댄스 음악상 =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 여자 가수상 = 여자 가수상 ▲ 남자 가수상 = 빅뱅 ▲ 올 해의 가수상 = 슈퍼주니어 ▲ 올 해의 노래상 = 빅뱅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사진=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화보]‘2007 MKMF’ 화끈 시상식…인기 가수 총출동
[화보]‘2007 MKMF’ 위풍당당 레드카펫 현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