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이효리 ‘시계 태엽춤’ 추며 컴백

  • 입력 2006년 2월 24일 03시 20분


코멘트
이번 주 검색어 1위는 영화 ‘왕의 남자’. 최근 역대 한국 영화 흥행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계속되는 인기 가도를 달리는 이 영화가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윤영선 교수는 21일 “내 희곡의 대사를 도용했다”며 영화 상영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이에 대해 이준익 감독은 “연극 원작에 그런 대사가 있었고 영화는 연극 판권을 샀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최근 이웃의 11세 초등학생을 성추행한 뒤 살해한 ‘용산 초등학생 살해 유기사건’의 50대 용의자가 성범죄 전과자란 사실이 드러나면서 아동 ‘성범죄’(2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강하게 일고 있다.

22일 치러진 ‘시리아전’이 이번 주 3위. 경기 종료 후 경기 하이라이트 동영상과 관전평 등 관련 검색어들이 급증했다.

MBC 드라마 ‘궁’이 4위를 차지했다. 주연 윤은혜와 주지훈의 키스신과 합방신이 방영되면서 다시 한번 시청률 상승 기조를 타고 있다. 누리꾼들은 드라마 궁의 이미지와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다시 보기 위해 검색하고 있으며 원작인 만화 ‘궁’도 온라인 만화보기 메뉴에서 히트 아이템이 되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왕의 남자
2성범죄
3시리아전
4
5이효리 컴백
6하늘이시여 결말
7독도
8서프보고서
9실적 발표
10정동영

‘이효리 컴백’이 5위. 보이시한 섹시함을 보여주는 이효리는 일명 ‘시계 태엽춤’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솔로 2집 댄스 동영상과 뮤직비디오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

SBS 주말 드라마 ‘하늘이시여 결말’(6위)도 관심거리. 최근 극중의 남녀 주인공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혼을 결심하게 됨에 따라 이들의 운명이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해 하는 누리꾼들이 많다.

일본 시마네 현이 ‘다케시마(竹島·독도의 일본식 이름)의 날’ 조례 제정 1주년(22일) 기념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친 것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이 ‘독도’(7위)를 많이 검색했다.

8위는 ‘서프보고서’. 이는 정치포털 사이트인 ‘서프라이즈’의 누리꾼 연대가 황우석 서울대 교수의 줄기세포 논란과 관련한 검찰 수사에 도움을 주고자 누리꾼들의 추리와 제보들을 모아 놓은 자료집이다. 9위는 ‘실적 발표’. 기업들의 잇따른 실적 발표에 따라 그 내용을 검색하는 누리꾼들이 증가하고 있다. 10위는 ‘정동영’ 의장. 18일 열린 우리당 전당대회에서 당의장으로 선출된 뒤 관심을 끌고 있다.

최지은 다음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