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특집/극장가]“정월초 크게 한판 놀다 갈란다”

  • 입력 2006년 1월 27일 03시 15분


코멘트
‘왕의 남자가 설 연휴마저 지배할 것인가?’

올해 설 연휴 극장가의 최대 관심사는 영화 ‘왕의 남자’의 흥행 회오리바람이 얼마만큼 위력을 떨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지난해 12월 29일 개봉된 이 영화는 4주째인 21일로 관객 600만 명을 넘어섰다.

희비극을 넘나드는 독특한 터치로 궁중 광대들의 기구한 운명과 애절한 사랑을 그려내는 이 영화는 폭넓은 연령대에 어필하고 있어 가족 단위 관객이 많은 설 시즌에 더욱 위력을 발휘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왕의 남자’ 질주에 큰 변수가 될 영화는 한국 코미디 영화 ‘투사부일체’와 한국 중국 미국이 공동 투자한 중국 영화 ‘무극’이다.

19일 개봉된 ‘투사부일체’는 2001년 개봉돼 350만 관객을 모은 ‘두사부일체’의 속편. 개봉 첫 주말 ‘왕의 남자’를 끌어내리고 흥행 1위를 차지한 이 영화는 전편의 캐스팅과 웃음 코드를 고스란히 가져왔다. 전편에서 조직폭력배 신분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했던 주인공 계두식이 이번에는 윤리과목 교생이 되어 학교로 돌아온다는 내용. 한국 코미디 영화가 강세를 보여 온 ‘명절의 전통’에 기대를 걸고 있다. 장동건이 주연을 맡고 ‘패왕별희’의 천카이거(陳凱歌) 감독이 연출한 무협영화 ‘무극’(26일 개봉)은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노예 쿤룬(장동건)이 불패 신화를 가진 장군(사나다 히로유키)의 목숨을 지키려다 장군의 여인(장바이즈·張柏芝)을 사모하게 된다는 내용. 중국어로 진행되는 이 영화에서 한국의 대표 미남인 장동건이 불학무식한 노예로 나와 짐승처럼 ‘네 발’로 뛰어다니는 ‘의외’의 모습을 보여 준다.

19일 개봉된 ‘홀리데이’도 주목할 만하다. 1988년 전국을 발칵 뒤집어 놓았던 ‘지강헌 탈주사건’을 옮긴 이 영화는 ‘리베라 메’와 ‘바람의 파이터’를 연출한 양윤호 감독의 솜씨답게 ‘남자 대 남자’의 대결이 뿜어내는 강력한 에너지가 압도한다.

설경구 송윤아 주연의 멜로드라마 ‘사랑을 놓치다’(26일 개봉)는 대학 동창인 남녀가 10년 만에 재회해 사랑의 싹을 틔워간다는 내용.

12일 개봉한 권상우 유지태 주연의 영화 ‘야수’도 설 연휴까지 뒷심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꽃미남’ 권상우가 복수심에 불타는 야수 같은 인간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설 연휴에는 아이들이 볼 만한 ‘전체 관람 가’ 영화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26일 개봉되는 애니메이션 ‘치킨 리틀’은 ‘왕따’를 당하던 꼬마 닭 치킨 리틀이 물고기, 오리와 같은 친구들과 힘을 모아 외계인의 습격으로 위기에 처한 마을을 구한다는 내용. 톡톡 튀는 상상력이 돋보인다.

‘베어’를 연출한 장 자크 아노 감독이 두 형제 호랑이의 모험과 사랑을 카메라에 담아낸 ‘투 브라더스’(20일 개봉)에는 호랑이의 형제애가 인간보다 더 가슴 찡하게 그려진다.

‘폴라 익스프레스 3D’는 2004년 국내 개봉된 애니메이션 ‘폴라 익스프레스’를 입체영화 버전으로 다시 만든 것. 특수 안경을 끼고 보는 이 영화의 관람료는 어른 1만4000원, 청소년 1만2000원이다.

소규모로 ‘조용’하게 개봉되는 예술성 짙은 영화들도 여러 편이다. 특히 ‘메종 드 히미코’와 ‘미 앤 유 앤 에브리원’은 재미와 감동, 작품성을 두루 갖춘 영화.

‘메종 드 히미코’(26일 개봉)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연출한 일본의 이누도 잇신 감독의 신작. 동성애자인 아버지를 증오하던 주인공이 아버지를 이해해 가는 과정을 담았다. ‘미 앤 유 앤 에브리원’(27일 개봉)은 미국의 신인 여성 감독 미란다 줄라이의 엉뚱한 상상력이 빛을 발한다. 벨기에의 다르덴 형제가 공동 연출한 ‘더 차일드’(27일 개봉)는 지난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은 작품.


설 연휴 상영작
제목개봉일등급관객층특기사항
왕의 남자12월 29일15세가족,연인,친구,혼자‘동성애’ 코드가 노골적이지 않다
야수1월 12일18세연인,친구,혼자권상우의 이미지 돌변. 예상보다 어둡고 잔혹하다
투사부일체1월 19일15세가족,연인,친구웃기지만 욕설과 구타가 난무
홀리데이1월 19일18세연인,친구,혼자이야기의 잔재미보단 강렬한 캐릭터가 핵심
투 브라더스1월 20일전체가족성인 관객에게도 호소할 만한 감동
폴라익스프레스3D1월 20일전체가족CGV 용산/인천에서만 상영. 관람료가 비싸다
무극1월 26일12세가족,연인,친구장동건이 불학무식한 노예로 나오다니…
사랑을 놓치다1월 26일15세연인,혼자‘진한’ 장면 없다.
치킨 리틀1월 26일전체가족아동 관객에게 눈높이가 맞춰졌다
메종 드 히미코1월 26일15세연인,혼자서울시네코아, CGV강변 상암 서면, 명동CQN 등 전국 5개관
더 차일드1월 27일12세연인,친구,혼자서울광화문씨네큐브 단관
미앤유앤에브리원1월 27일15세연인,친구,혼자서울동숭아트센터 단관

이승재 기자 sjda@donga.com

▼ 관련기사 ▼
- [볼만한 TV영화/27일]‘어린신부’ 외
- [볼만한 TV영화/28일]‘공공의 적2
- [볼만한 TV영화/29일]‘달콤한 인생’ 외
- [볼만한 TV영화/30일]‘우리형’ 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