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운세]2006년 새해 운세 띠로 알아보세요

  • 입력 2005년 12월 31일 03시 00분


코멘트
● 쥐띠

작년에 직업 영역에서 변화가 있었던 사람들은 지속적인 정보수집과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해 주기 위해 조금 더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법적인 문제들이 개입되는 사항에서는 모든 일이 늦어지거나 불충분한 성과가 주어질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처신해야 한다. 매출도 상반기에는 저조한 편이므로 이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가급적 무거운 부담을 느낄 만한 청탁이나 거래는 피해야 한다. 음력 1월, 4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현명해지려면 어떤 일도 보수적인 방식을 선택하면서 서둘지 말고 차분하게 서서히 업무를 진행해야 한다. 음력 2월, 7월, 8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라도 격려하고 후원하는 사람들로 인해서 장해요인들이 더는 방해물이 되지는 못한다. 음력 4월, 8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지출하는 과정에서 배우자의 의견이나 재정적인 상황이 그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올해는 사교적인 즐거움과 낙관적인 전망이 격려하고 있으므로 그러한 제한요소들은 더는 괴로운 요인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음력 1월, 8월, 12월이 길하다.

● 소띠

건강문제나 자금문제로 장기적인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기 쉽다. 상관이나 윗사람의 호의는 줄어들 것이나 후반으로 가면서 활력을 되찾을 기회는 주어질 것이다. 재정적인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는 시기이므로 계산에 빈틈이 없어야 한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부업이 시작될 수 있고 구직자는 새로운 직업을 선택할 만한 기회가 올 것이다. 또는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 더 일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음력 3월, 7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부모의 입장에서 걱정거리는 늘어날 수 있지만 차선책을 세워나가면 걱정은 줄어든다. 음력 2월, 7월, 11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생활은 더욱 건전해지고 사업을 진행하는 방식은 침착하고 냉정해질 것이지만 상황을 호전시키기엔 아직 역부족인 기분이 들 것이다. 음력 2월, 7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형제나 인척관계로 인해 전환점이 마련될 수 있고 발전할 기회도 주어질 수 있다. 올해는 부담스러운 작업이나 투자제안은 사양하라. 음력 1월, 2월, 12월이 길하다.

● 호랑이띠

사적 또는 공적인 대인관계는 크게 변해 있을 것이다. 작년에 만난 인연 중에 하나는 자신의 미래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다. 가족과 인척관계를 소중하게 여겨라. 사업영역에서 2005년의 좋은 인연들은 2006년에 공동경영의 기회를 주면서 미래의 계획을 세우는 데 공헌하게 된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공인과 직장인은 새로운 관계형성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나쁜 인연으로 평판이 나빠질 수 있고 자산관리에 소홀하다가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음력 3월, 7월, 11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매매는 조금 지연되는 상황이 지속될 것이고 재정적인 곤란을 극복해 나가려면 지출을 줄여 나가면서 소박한 생활을 지향해야 한다. 음력 1월, 5월, 8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매상은 일시적으로 내려갈 수 있다. 그러므로 현재의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만 한다. 음력 1월, 9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시시한 일이나 하찮은 일에 지출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라. 제삼자로 인해서 자신의 목표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음력 1월, 7월, 11월이 길하다.

●토끼띠

오랜 대인관계나 인척관계에서 좋은 기회가 많이 주어질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관계로 인해서 발생되는 새로운 사업이나 투자의 좋은 기회는 신중하게 다뤄나가야 한다. 생활방식은 좋은 방향으로 크게 바뀐다. 보기 드믄 은혜를 베푼 사람에게는 적극적으로 협조하라.

○음력 4월, 8월, 12월생: 형식적인 호의를 베풀거나 격식을 차리려고 애를 쓸수록 성과는 저조한 편이고 실망하기 쉬우니 길게 끌 괴로움이나 부담스러운 채무보다는 가볍고 부담 없으면서 평범하고 소박한 과정들을 선택하라. 음력 1월, 4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전문적인 직업 영역에서는 수입이 늘어날 수 있는 추세다. 돈을 많이 벌어도 지출은 줄여 나가야할 상황이다. 음력 2월, 7월, 8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사업 확장이나 가치가 있는 재산은 채무로 인해서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음력 8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장기적인 목표와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려는 사람들은 아주 분주해질 것이다. 재정적인 여건은 후반에 호전되지만 기반을 형성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음력 1월, 8월, 12월이 길하다.

● 용띠

직업 영역에서 힘겨운 노력과 규정 외의 작업시간은 자신에게 장기간 좋은 기회를 제공할 만한 근거가 될 것이다. 하지만 건강에 영향을 줄 정도로 과도하게 일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그러나 수입의 부족현상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투자 상황을 세심하게 주시하지 않는다면 손실도 우려되는 해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무엇보다 자신의 직업에 충실해야 할 해다. 만약 투자사업에 연루된다면 이익보다 손실을 가져올 가능성은 크다. 음력 3월, 7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사업을 하든, 직장인이든, 한정된 수입이나 줄어들고 있는 매출액을 의식해서 지출과 비용을 줄여나가는 것이 유리하다. 음력 1월, 4월, 11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재정적인 상황은 방심할 수 없고 심상치 않은 조짐이 여러 군데에서 발생될 수 있다. 음력 2월, 7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힘든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작은 기회로 큰 성과를 얻으려고 서둘지 말라. 음력 1월, 7월, 10월이 길하다.

● 뱀띠

가정문제나 자녀문제에 상당한 관심을 갖고 계획을 세워나갈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훌륭한 꿈을 성취하기 위하여 무리한 지출을 감행할 수도 있다. 외국에서 집을 사들이거나 아이들의 교육문제로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하라. 수입이 줄어들거나 장해요인이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작년부터 소득이 늘어나고 있었다면 그 상황은 갑자기 악화될 수도 있다. 인기직업은 일시적으로 인기가 내려갈 수 있으므로 자기관리에 철저해야 한다. 음력 3월, 7월, 11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자신의 능력에 대해 주어지는 봉급이나 이득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음력 1월, 4월, 7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새로운 가능성보다 과거보다 향상된 상황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라. 음력 1월, 5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지금 현재 빈손이라도 비관할 필요는 없다. 어차피 인생은 공수래공수거인 것이다. 그렇다고 빚을 내서 투기적인 방향을 추구한다면 그대는 내년에도 빈손일 것이다. 음력 1월, 7월, 11월이 길하다.

●말띠

본인은 전쟁을 대비하는 심정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산책을 즐기는 기분일 것이다. 사업체를 팔거나 퇴직을 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심신을 회복시키는 일도 그만큼 중요하다. 미소 짓고 있는 행운을 위해 너무 빨리 목표를 선택하고 실행하지 말라.

○음력 4월, 8월, 12월생: 자신의 경력과 직업 영역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격려가 주어지면서 고객의 수준도 한 단계 높아지는 추세다. 독신은 올해 결혼상대자가 나설 수 있으며 보수적인 성격이고 나이 차가 조금 많은 사람일 수 있다. 음력 1월, 4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오래된 걱정거리들은 자취를 감출 것이다. 수입도 늘어나지만 투자대상이나 출자문제는 거론되지 않아야 평탄할 것이다. 음력 2월, 7월, 8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직장 이동이나 승진의 기회를 잡은 사람은 초반에 아주 즐거운 분위기다. 음력 2월, 8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명예와 지위 향상을 추구하는 사람은 긴장요인들이 줄어들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향해 전진하게 될 것이다. 음력 1월, 8월, 12월이 길하다.

● 양띠

너무 자유스럽게 행동하고 발언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함정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규모가 큰 거주지 이동은 멋지고 훌륭한 발상이지만 많은 지출금액을 요구하고 있다. 너무 많은 지출과 너무 많은 대화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실직을 한다 해도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는 마련될 수 있다. 혹은 직업을 갖고 있어도 부업을 시작할 수도 있다. 음력 3월, 7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규모가 큰 지출이나 부동산을 매입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대출이나 자신의 수입에 의존하는 것은 불안요인이 증폭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음력 1월, 4월, 11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냉정하고 침착해질수록 상황파악은 명확해질 것이다. 공동작업과 공동경영방식에 새삼 놀라는 일도 생긴다. 음력 2월, 7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과거 2년이 어두웠다면 미래의 2년은 생활방식과 대인관계의 변화로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음력 1월, 7월, 10월이 길하다.

●원숭이띠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은 늘어날 것이다. 그러나 안전하지 못하고 불건전한 상황에서 방해요인이 발생할 수 있다. 불리한 대인관계와 늘어나는 지출과 투자대상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장해요인들을 민감하게 경계해야 한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격식이 없고 일시적인 대인관계로 인해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라. 음력 7월, 8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작년에 미래를 위해 걱정거리들을 덜어냈다면 올해는 편안해질 것이지만 그러한 기회를 놓쳤다면 2006년은 큰 시험의 기간이 될 것이다. 음력 1월, 4월, 7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사업영역은 조용하고 한가한 한 해가 예상될 수 있다. 소송은 생각보다 성과가 미진하지만 합의점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추가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음력 1월, 8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공인은 공과 사를 엄격히 구별해야 어려운 일이 없을 것이다. 거주지 이동은 뒤로 미루고 자신의 일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말라. 음력 1월, 7월. 11월이 길하다.

● 닭띠

자영업자나 사업가는 경영부진이나 매매가 지연되는 상황에서 불안요인들이 늘어날 수 있는 해다. 직장인은 자신의 능력을 윗사람이나 직장에서 알아주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이 쌓일 수 있다. 하지만 올해는 미래를 위해서 성실 일변도로 나아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작년 가을에 작은 가능성을 발견했을 것이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배우자나 미더운 친구의 조언을 무시한다면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 음력 1월, 4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사업영역에서 작년에 만들어진 계약과 협정은 올해의 큰 기반이 될 것이다. 음력 2월, 7월, 8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 생: 정신적인 풍요보다 물질적인 풍요가 더 시급한 한 해가 될 수도 있다. 더는 들뜬 기분일 수 없다는 심정일 것이다. 음력 2월, 4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명예와 지위 향상을 꿈꾸는 사람은 아주 분주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이러한 영역에서 본인의 인기는 상승할 것이고 중요한 인물들과 유대관계도 형성될 것이다. 음력 1월, 8월, 12월이 길하다.

● 개띠

일시적인 긴장 요인들은 숨어서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자제심과 지도력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라. 새로운 사업계획은 뒤로 미뤄질 것이다. 하지만 기회는 반드시 올 것이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해야 한다.

○음력 4월, 8월, 12월생: 재정적인 상황을 보수적으로 다루고 소박한 생활을 하는 사람은 부채가 줄어들고 비용이나 경비가 감소될 것이다. 음력 3월, 7월, 12월은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능력 이하의 대접을 받는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직장생활이 재미가 없을 수 있다. 또는 어떤 배후의 힘에 의해 잠시 긴장상태에 놓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음력 1월, 4월, 11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 생: 책임과 건강호전, 그리고 재정곤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본인은 전투태세로 들어갈 수도 있을 것이고 미래의 안정을 위해 새로운 계획도 세워질 것이다. 하지만 아직 새로운 계획을 실행할 단계가 아닌 것을 새삼 느끼게 될 것이다. 음력 2월, 7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주거지 변동이나 직장 변동은 활력을 되찾을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이다. 음력 3월, 10월, 12월이 길하다.

●돼지띠

새로운 관계가 형성되고 새로운 동료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다. 그러한 새로운 교제는 향후 10년 동안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될 것이다. 사적인 모임보다는 고상한 목적을 갖는 공적인 모임에 참가하도록 하라.

○음력 4월, 8월, 12월생: 현금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라. 만약 다른 사람에게 재정을 맡긴 상태라면 더욱 불안요인은 늘어날 수 있다. 음력 3월, 5월, 10월이 길하다. ○음력 1월, 5월, 9월생: 단기계획보다 장기계획을 세워나가는 것이 더 유리한 시기다. 단기계획은 느린 성과와 느린 진행과정으로 본인을 당황하게 만든다. 음력 1월, 4월, 7월이 길하다. ○음력 2월, 6월, 10월생: 의무와 책임질 사항에 대해서 아주 충실한 사람으로 보이려고 노력하라. 인기와 명예는 일시적으로 희미해질 수도 있다. 음력 3월, 8월, 12월이 길하다. ○음력 3월, 7월, 11월생: 거래 영역을 확장시키거나 장사 규모를 확대시키는 것은 행운을 약속하는 듯이 보이지만 어떤 것도 보장되어 있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음력 1월, 7월, 11월이 길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