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월래스&그로밋:거대토끼…’외

  • 입력 2005년 11월 4일 03시 05분


코멘트
◆월래스&그로밋:거대토끼의 저주

개봉 11월 3일 감독 닉 파크, 스티브 박스 장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등급 전체 내용 ‘해충 관리 특공대’를 운영하는 월래스와 그로밋은 거대한 토끼를 추적한다.

20자평 사람 손으로 빚어낸 최강 콤비의 지상 최대의 활약(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두 콤비가 자동차를 타고 ‘거대 토끼’를 추적하는 역동적인 추격신.

◆40살까지 못해본 남자

개봉 11월 4일 감독 주드 아패토

주연 스티브 카렐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8세 내용 40세 숫총각 앤디는 이혼녀 트리시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20자 평 미국적인, 너무나 미국적인.(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무경험자’인 앤디가 동료들 앞에서 ‘무수한 경험’이 있는 양 허풍 떠는 순간.

◆사랑해 말순씨

개봉 11월 3일 감독 박흥식 주연 문소리 이재응 윤진서 장르 드라마등급 12세 내용 14세 소년 광호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별을 겪으며 조금씩 성장해 간다.

20자평 향수를 자극하며 그려내는 기운찬 삶의 찬가.(김영진)

이 장면: 광호가 쌀을 씻을 때 다섯 살 여동생이 다가와 ‘오빠 사랑해’라고 말하는 장면.

◆유령신부

개봉 11월 3일 감독 팀 버튼 장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내용 착하지만 소심한 빅터는 빅토리아를 사랑하지만 실수로 유령신부와 결혼한다.

20자평 이 가을에 어울리는 사랑에 관한 한편의 서정시.(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빅터와 빅토리아가 함께 피아노를 연주하며 느낌을 나누는 첫 만남.

◆오로라 공주

개봉 10월 27일 감독 방은진 주연 엄정화 문성근 장르 스릴러 등급 18세내용 잔혹한 연쇄살인 현장마다 어김없이 오로라 공주의 스티커가 발견된다.

20자 평 방은진, 명배우에서 명감독으로 전업할 가능성 보인다.(김영진)

이 장면: 정순정의 마지막 복수. 차갑고 섬뜩하지만 그녀를 동정할 수밖에 없는….

◆야수와 미녀

개봉 10월 27일 감독 이계벽 주연 류승범 신민아 김강우 장르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얼굴 콤플렉스를 가진 동건은 앞 못보는 ‘여친’에게 자신의 외모를 속인다.

20자평 야수답지 않은 ‘야수’와 미녀답지 않은 ‘미녀’의 만남.(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조직의 복수를 위해 동건의 라이벌인 탁 검사를 괴롭히는 최도식의 활약.

◆레전드 오브 조로

개봉 10월 27일 감독 마틴 캠벨 주연 안토니오 반데라스, 캐서린 제타존스장르 액션 등급 12세 내용 토지 소유권을 독점하려는 부자들이 걸림돌인 조로를 제거하기로 한다.

20자 평 시대에 뒤떨어졌지만, 어딘가 정이 가는 영웅.(김봉석)

이 장면: 조로가 말을 탄 채 달리는 기차 위에 사뿐히 내려앉아 아내를 구하는 장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