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8일]‘생로병사의 비밀’ 外

  • 입력 2005년 10월 18일 03시 22분


코멘트
◆생로병사의 비밀<교양·KBS1 밤 10:00>

비만은 당뇨, 고혈압, 심장병, 관절염 등을 일으키는 최대 위험요소로 꼽힌다. 미국 듀크대 연구팀은 8개월간 120명에게 걷기운동을 하게 했다. 하루 30분씩 걷기 운동을 한 사람의 73%가 식사량을 조절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거나 더 찌지 않았다. 걷기로 비만에서 벗어난 사례를 알아본다.

◆서동요<드라마·SBS 밤 9:55>

사택기루는 목라수의 방을 뒤지다 책 더미 속에서 백제신기를 발견하고 훔친다. 목라수는 책이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하늘재 사람들을 모두 불러 모은다. 목라수는 책에 묻은 검은색 가루를 보고 손이 시커먼 장과 사택기루를 의심한다. 한편 사택기루는 하늘재에 몸을 숨긴 선화공주에게 자신의 신분을 밝힌다.

◆탐험대장 아디<애니메이션·어린이TV 오후 4:50>

외계소년 아디와 떠나는 신나는 바다 탐험 이야기. 바다는 왜 파랄까? 바닷물은 왜 짠맛이 날까? 바다는 얼마나 깊을까?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자연 현상을 아디와의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워 가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코믹한 아디가 바다의 모든 것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준다.

◆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오락·SBS 밤 11:05>

윤도현, 이민우, 이재은이 출연해 ‘2005년 가을’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자신을 보고 스무 살 같다는 영국 여성에게 총각 행세를 한 윤도현, 어릴 때 TV에 나온 이재은을 보고 결혼하겠다고 다짐한 이민우, 촬영 중 양동근에게 업혔다가 머리 냄새를 맡았다는 이재은의 이야기를 들어 본다.

◆웨딩<드라마·KBS2 밤 9:55>

세나는 애써 담담하게 어머니의 장례를 치르는 승우가 걱정스럽다. 세나가 따뜻하게 위로하자 승우는 비로소 눈물을 흘린다. 승우의 미국 발령 소식을 들은 세나는 충격을 받아 어쩔 줄 몰라 한다. 세나의 부모가 집으로 오겠다고 연락하자 승우와 별거한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은 세나는 당황한다.

◆세기의 미스터리 귀신<오락·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밤 10:00>

귀신을 탐구하는 과학자들의 활동을 살펴본다. 영상에 잡힌 귀신의 이미지부터 으스스한 장소에 나타나는 낯선 빛의 형태까지 우리가 귀신이라 믿는 여러 가지를 알아본다. 귀신을 따라다니면서 이들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과학자들과 귀신을 전격 해부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