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꽃축제 전국서 ‘활짝’

  • 입력 2005년 4월 14일 15시 42분


코멘트
레이싱 걸 김유림 -동아일보 자료 사진
레이싱 걸 김유림 -동아일보 자료 사진
누리꾼(네티즌)들의 오랜 봄꽃 기다림이 계속되고 있다. 봄꽃축제 벚꽃축제 등 꽃놀이 관련 키워드들이 이번 주 누리꾼들의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예년 같으면 벚꽃축제의 열기가 지나갔을 4월 중순이지만 중부지방에는 이제 시작이다.

꽃을 기다리는 마음이 급한 누리꾼들은 양지바른 곳에 피어난 꽃들을 사진에 담아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자랑하고 있고 꽃놀이를 위한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 분주하다.

인기그룹 ‘클릭B’의 멤버인 가수 김상혁이 불명예스러운 일로 2위에 올랐다. 교통사고를 내고 뺑소니까지 한 것. 그는 검찰에 자진출두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지만 누리꾼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3위는 SBS TV 코미디 ‘웃찾사’의 인기 코너 ‘화상고’가 차지했다. ‘화상고’에 출연하고 있는 ‘김기욱’의 이름도 인기검색어 상위에 올라있는 상태. 김기욱의 팬 카페에는 5500여 명이 가입해 있다. 엉성한 몸짓과 ‘호이짜’ ‘쭤뻐’ 등 의미없는 괴성을 지르며 우스꽝스러운 동작을 권법이라고 우기는 화상고의 개그는 유치한 듯 하지만 볼수록 웃음 중독을 일으킨다는 게 누리꾼들의 평가.

검색순위 Top10
순위검색어
1봄꽃축제
2김상혁
3화상고
4독도
5김유림
6신입사원
7김형욱
8다이애나 비
9과학상상화
10프라이드

그 다음은 몇 주 째 검색어 순위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독도’.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으로 인해 한일관계가 악화되면서 관심이 식지 않고 있다.

5위는 레이싱 걸 ‘김유림’. 레이싱 걸의 정상을 놓고 김유림 대세론과 이선영 대세론이 맞붙고 있다. 지금까지 이 분야에서 정상을 달려온 이는 이선영. 하지만 최근 K-1 걸로 나서 대중의 인기를 확보한 김유림의 도전이 만만치 않다.

섹시가이 문정혁(에릭)이 푼수 연기를 선보이는 MBC 드라마 ‘신입사원’이 6위에 올랐다.

인기검색어 7위와 8위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 인물이 차지했다.

7위를 차지한 ‘김형욱’은 박정희 대통령 시절 중앙정보부장으로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다 망명한 뒤 프랑스에서 실종된 인물. 최근 한 시사주간지가 그의 사망 경위에 대한 증언을 다루면서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8위는 영국의 ‘다이애나 왕세자비’. 사망한 지 8년이 지났지만 전 남편 찰스 왕세자와 커밀라 파커볼스가 최근 결혼식을 올린 것을 계기로 ‘부활’했다.

‘과학의 날’(21일)을 앞두고 학생들의 숙제 때문에 ‘과학상상화’란 키워드가 급부상했다. 인터넷에 ‘과학 상상화 그리는 방법’까지 올라와 있을 정도다.

10위는 오래 전에 단종됐던 자동차 ‘프라이드’.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와 눈길을 끌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