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5월 17일 11시 02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가족 또는 친구들의 결혼식이 많아지는 5월. 사진도 찍어야하고, 오랜만에 보는 친구나 친척들에게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 때문에 화장이나 옷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몇가지 요령만 익혀두면 신부보다 더 예뻐보일 수 있는 결혼식 메이크업의 모든 것.
▽ 친구의 결혼식에는…
친구의 결혼식에는 보통 정장을 입고 가는 것이 일반적. 단정한 정장에는 화려한 메이크업보다는 한곳에 포인트를 주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요즘 유행경향이 아이섀도를 강하게 바르지 않기 때문에 의상에 어울리는 한가지 색상을 쌍꺼풀 부분에 자연스럽게 발라주면 된다. 피부는 투명하게 표현하는 것이 기본이며 블러셔는 둥글리듯이 귀엽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 가족의 결혼식에는…
가족의 결혼식에 참석할 때는 대개 한복을 입게 되는데 이럴 경우 메이크업은 밝은 파스텔 톤으로 진하지 않게 해야 나이 들어 보이지 않는다. 한복에는 일반 의상보다는 화사한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피부를 투명하게 표현한 후 한복에 어울리는 섀도를 바른다. 섀도 위에 펄 파우더로 포인트를 주면 화사하면서도 나이들어 보이지 않는다. 입술은 핑크나 오렌지 톤을 발라 주어야 여성스러운 한복에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된다.
눈
핑크 한복에 어울리는 핑크색 섀도를 쌍꺼풀 전체에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눈동자 위의 눈꺼풀에 하얀색 펄 파우더로 포인트를 준다.
입술
핑크색 립스틱을 자연스럽게 바른 후 가운데 부분만 립글로스를 발라 입체감을 준다.

헤어
한복에는 업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 머리가 짧은 경우에는 피스를 달아 업스타일로 연출하면 깔끔하다.
헤어
정장에는 깔끔한 헤어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단정하게 드라이를 하거나 하나로 묶어 깔끔하게 연출한다.
눈
회색 정장에 어울리는 블루를 포인트 컬러로 골랐다. 화이트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 후 블루 섀도로 포인트를 주었다.
입술
입술을 강하게 바르면 나이 들어 보이므로 블루 섀도와 잘 어울리는 오렌지 컬러의 립글로스를 발라주었다. 입술선을 그리지 않고 발라주는 것이 자연스럽다.
▽ 플러스 정보
메이크업에 자신이 없다면 이곳에 들러보세요. 조성아 뷰티폼
연예인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조성아씨의 숍. 자연스럽고 개성 있는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 예약가능. 문의 02-517-5436
천경숙 엘 미용실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메이크업으로 유명하다. 가격은 헤어 포함, 7만원. 영업시간은 아침 9시 30분~저녁 8시까지이며 예약 가능. 문의 02-362-8100
새리 미용실
피부를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곳. 가격은 메이크업 10만원, 헤어는 드라이 1만원, 업스타일은 4만원이다. 아침 10시~오후 8시. 예약 가능. 문의 02-313-0066
<여성동아 2001년 5월호>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