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명소 정선, 접근성 좋은 기숙사형 주거 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0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마이애미 정선
강원랜드-하이원 리조트 등
근로자들 기숙사로 큰 인기
임대 보증금 위험성 최소화

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120-6 일원에 자리한 생활형숙박시설 ‘마이애미 정선’이 ‘멀티 해비테이션’ 트렌드에 딱 맞는 기숙사형 주거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탁월한 입지 조건을 갖춘 덕분에 세컨드하우스를 원하는 젊은층, 지역 관광업 종사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멀티 해비테이션은 다른 지역에 각각 집을 마련해 양쪽 모두 거주하는 주거 트렌드 개념으로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소득이 오르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정착되면서 멀티 해비테이션을 선호하는 추세다. 생활형숙박시설로 구축되는 레지던스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마이애미 정선은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등 관광명소 근로자들의 기숙사형 레지던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 등 기타 지역에서 본가를 두고 있으면서 정선 내 관광명소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현지 생활형숙박시설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다.

10월 준공 예정인 마이애미 정선은 대지면적 2225m²,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형 숙박시설 261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꾸며진다. 평균 전용면적은 24.66∼27.53m²로 A∼E타입은 장방형 분리형 원룸 형태를, G타입은 더블테라스 특화 형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하 1층에는 개인별 맞춤 마사지숍, 스크린 골프장, 스키장비 개별창고 등이 들어선다. 지하 2층에는 호텔 전용 사우나 및 피트니스센터가, 지하 3층에는 어린이 전용풀 또는 프라이빗한 파티 및 클럽으로 활용 가능한 대형 수영장이 자리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각종 프랜차이즈숍과 카페, 편의점, 음식점 등이 입점한다.

단지는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입구 인근에 위치한 가운데 하이원 스키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카지노,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등이 단지 반경 3km 내에 위치해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평택∼제천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국도 38호선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또 국도 38호선, 동해고속도로, 국도 7호선을 통해 동해안에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다. 고한사북공용버스터미널, 기차 태백선 고한역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역시 편리하다.

마이애미 정선의 관리와 운영을 맡은 ㈜C&S자산관리는 전월세 임대 보증금 안정성을 강화해 임대인 부담을 최소화했다.

실제로 채권담보(서울보증보험) 확정 월세 수익금과 관련해 지급보증서(6%)를 발급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고객이 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베테랑 전문가들을 배치해 24시간 시설관리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입주사와 주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불편사항 등을 적극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C&S자산관리 관계자는 “하이원리조트, 오투리조트 근로자 약 1만 명을 배후수요로 기대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근로자 수요 대비 지역 내 기숙사 공급이 부족하다는 점이 마이애미 정선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마이애미 정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