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생활·교육·교통 多갖춘 아파트 ‘거제 반도유보라’ 9월 중순 분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9-13 11:37수정 2021-09-13 11:5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거제시 옥포동에 6년만에 선보이는 신규아파트 ‘거제 반도유보라’ 투시도
거제 중심생활권 옥포동서 6년만에 신규 분양

반도건설이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갖춘 '다(多)세권' 아파트 ‘거제 반도유보라’를 9월 분양할 예정이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다세권 단지는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해 주거 만족도가 높고 수요가 꾸준하다. 특히 최근 연이은 고강도 규제로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커지면서 다세권 단지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집을 구할 때는 기본적으로 학세권, 몰세권, 숲세권 등 여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따진다”라며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된 다세권 아파트는 정주여건 및 생활 편의성이 높아 실거주자의 주거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런 가운데 반도건설은 경남 거제의 중심생활권에서 ‘거제 반도유보라’를 9월 분양할 예정이다.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며 2015년 이후 신규 분양이 끊겼던 거제의 중심인 옥포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다.

단지는 다세권 입지로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 옥포동 지역중심 상권과 인접한 곳으로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슬세권으로 이용가능하며 옥포국제시장, 옥현시장과 우체국, 주민센터, 옥포종합운동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공원과 녹지시설도 풍부하다. 옥포항 수변공원과 옥포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 4분 거리에 옥포초등학교와 옥포유치원이 있으며 더 가까운 도보 2분 거리에 성지중학교가 있다. 그 외에도 국산초, 옥포중, 옥포고, 거제고, 거제 외국인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시내버스 노선 22개가 거제 반도유보라 인근을 지나며 옥포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거제대로, 옥포대첩로, 옥포중앙로 등 편리한 시내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송정IC를 통해 거가대교, 부산, 창원, 김해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발달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옥포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48세대, 84B 76세대, 109㎡ 68세대 등이다. 시행은 시공홀딩스, 시공은 반도건설이 각각 맡았다.

거제 반도유보라’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준공은 2024년 1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