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훈련이 잘못됐습니다 外

동아일보 입력 2020-08-08 03:00수정 2020-08-08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훈련이 잘못됐습니다(알렉스 지음·페이스메이커)=말 안 듣는 악마견인 줄 알았던 반려견이 사실은 천재견이었다고? 유대감을 쌓으며 교육하는 ‘긍정 강화 트레이닝’이라면 이런 ‘변신’이 가능하다고 책은 설명한다. 행복한 반려 생활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1만7000원.

○젊은 공무원에게 묻다(윤기혁 지음·남해의봄날)=철밥통, 무사안일, ‘칼퇴’…. 이런 단어들만으로 정말 공무원과 공직생활을 설명할 수 있을까. 다양한 이유로 공무원이 됐고, 나름의 방식으로 자아실현을 고민하는 젊은 공무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집. 1만6000원.

○고전 추리·범죄소설 100선
(마틴 에드워즈 지음·성소희 옮김·시그마북스)=20세기 전반기 영국을 중심으로 고전 반열의 추리·범죄소설 102편을 소개했다. 코넌 도일로 시작해 추리소설에서 범죄소설로의 발전을 주장한 ‘블러디 머더’를 쓴 줄리언 시먼스로 끝냈다. 1만6000원.

○도시를 걷는 여자들(로런 엘킨 지음·홍한별 옮김·반비)=뉴욕 파리 런던 등 대도시 거리를 누볐던 여성 예술가들을 탐구한다. 조르주 상드의 ‘발랑틴’,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 등의 작품을 통해 도시와 여성의 관계를 보여준다. 1만9000원.

○넷플릭스 인사이트(이호수 지음·21세기북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에도 성장한 넷플릭스의 혁신 전략을 분석한다. 방대한 데이터의 정교한 분석에 바탕을 둔 의사결정, 기술 발전에 대한 통찰력으로 끈질기게 혁신을 추진한 결과 등으로 진단한다. 2만8000원.

주요기사
○공유경제는 공유하지 않는다(알렉산드리아 J. 래브넬 지음·김고명 옮김·롤러코스터)=플랫폼 경제 노동자 보호의 문제점을 다뤘다. 공유경제 노동자 80여 명을 인터뷰해 이른바 ‘임시노동’은 노동자를 착취하는 기술을 혁신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1만8000원.

○다시, 수학이 필요한 순간
(김민형 지음·인플루엔셜)=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의 시대, 통계와 데이터의 이해는 생존능력이 됐다. 그리스부터 현대까지 인간의 사고는 수학을 통해 진화했다는 점을 독자의 눈높이에서 역사적인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1만8800원.

○비극의 군인들(이기동 지음·일조각)=조선 말기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일본 육군사관학교를 나온 조선 청년들의 행적을 다뤘다. 그들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속단하지 않고 차분히 들여다보며, 역사 속 개인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생각하게 한다. 4만2000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