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슬기로운 스팀 생활, 삶의 질이 다르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7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특허 받은 트루스팀이 차별화된 편리함을 주는 건조기, 워시타워,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LG전자 스팀 가전 TV 광고 화면.   *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특허 받은 트루스팀이 차별화된 편리함을 주는 건조기, 워시타워,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LG전자 스팀 가전 TV 광고 화면. *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위생과 편리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차별화된 스팀 기술을 탑재한 LG전자의 스팀 가전들이 주목받고 있다.

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이고 의류의 주름 완화에도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LG전자 생활가전이 경쟁업체들과 격차를 벌리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비밀병기 중 하나가 앞선 스팀 기술이라고 평가한다. 실제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을 넘어섰다.

LG전자는 100도로 끓인 물로 만드는 트루스팀(TrueSteam)을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등 다양한 생활 가전에 적용해 고객으로부터 차별화된 편리함을 인정받으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에너지효율 1등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새롭게 선보인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도 트루스팀을 탑재해 LG전자 스팀 가전 라인업은 더욱 막강해졌다.

트루스팀이 적용된 LG전자 신가전들은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등을 99.99%에서 99.999%까지 제거하는 탁월한 살균 성능을 갖췄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세 가지 스팀 특화 코스는 젖은 빨래를 건조할 때 외에도 옷과 침구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세 가지 스팀 특화 코스는 젖은 빨래를 건조할 때 외에도 옷과 침구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의류건조기의 새로운 기준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스팀 기능이 있는 16kg 건조기는 올 6월 들어 LG전자의 국내 건조기 판매량 가운데 80%에 달한다.

특히 16kg 건조기 중 스팀 모델을 선택하는 비중도 90%를 훌쩍 넘는다.

LG전자는 지난달 편리한 스팀 기능에 1등급 에너지효율까지 갖춘 16kg 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의 스팀 살균 코스는 유해 세균뿐 아니라 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전남대 산학협력단이 시험한 결과 이 코스는 인플루엔자(H1N1, H3N2), 엔테로(PEA),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바이러스를 99.99% 없앴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
스팀 품은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LG전자가 올 4월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는 약 4주 만에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서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세탁건조기다. 동급의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다.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하는 게 편리하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탈취와 살균은 물론이고 주름 완화를 도와주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을 탑재했다.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와 동일하게 스팀 특화 코스와 스팀 살균 코스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트루스팀으로 옷의 유해세균을 99.99% 살균해준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트루스팀으로 옷의 유해세균을 99.99% 살균해준다.
스팀 가전의 성장 견인
트롬 스타일러

LG전자의 대표적인 스팀 가전인 트롬 스타일러의 경우 올 들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국내 판매 비중은 올 1월 전체 판매량 가운데 약 55%에서 6월 들어 70%까지 올라오며 스팀 가전의 성장을 견인했다.

이 제품의 무빙행어는 1분에 최대 200회 옷을 털어주며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주고 생활 구김을 줄여준다.

또 바지 관리기(Pants Press)는 바지를 꾹 누르는 방식으로 바지선을 제대로 잡아주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폭 향상된 세척력과 위생 관리 기능으로 식기세척기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TV 광고 화면
대폭 향상된 세척력과 위생 관리 기능으로 식기세척기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TV 광고 화면
세척력과 위생 강화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대폭 향상된 세척력과 위생 관리를 앞세워 국내 시장에서 식기세척기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6월 들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국내 전체 판매량 가운데 스팀이 탑재된 모델이 90% 이상이며 모두 12인용의 대용량이다.

이 제품의 스팀을 적용한 살균 세척 코스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실험한 결과 100도 트루스팀이 유해 세균인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를 99.999% 제거한다. 동일 코스로 세계김치연구소가 실험한 결과 노로바이러스, A형간염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을 99.999% 제거한다.

이러한 트루스팀의 독보적인 살균력은 프리미엄 식기세척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lg전자#세탁기#트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