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입는 순간 발끝에서 머리까지 시원한 ‘토털 아이스룩’!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5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더

여름철 무더위에도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 시 시원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토털 아이스룩’. 아이더 제공
여름철 무더위에도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 시 시원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토털 아이스룩’. 아이더 제공
오뉴월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도심 곳곳 여름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여름철 운동은 다른 계절에 비해 땀을 더 많이 흘리게 돼 쉽게 피로를 느끼기 쉽다. 수분이 빠르게 배출돼 혈액량이 감소하며 체온조절이 쉽지 않기 마련. 이에 여름철 운동 시에는 직접적인 햇빛 노출을 피하고 갈증이 없더라도 충분히 자주 물을 마셔야 한다. 또한 체내 열과 습기를 잘 흡수하고 배출해 운동 피로를 줄이고 쾌적한 활동을 돕는 기능성 운동복을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여름철 무더위에도 장시간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 시 시원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토털 아이스룩’을 제안한다. ‘아이스룩’은 우수한 흡습속건으로 지속적인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피부에 닿을 때마다 즉각적인 청량감을 선사하는 아이더 ‘아이스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상의 티셔츠를 기본으로 하의 팬츠와 기능성 워킹화, 팔토시 등 각종 용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가 자체 개발한 ‘아이스 쿨링 시스템’은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ICE-T) 와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 소재 기술력을 일컫는다. 아이스티는 3D 기능성 냉감 소재로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티셔츠 안쪽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가 사라지며,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준다. 기존의 차가운 터치감을 주는 소재와는 달리 땀이 나는 동안에도 냉감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우진호 부장은 “올해 아이더 아이스 라인은 매년 기록적인 폭염을 대비할 수 있도록 쿨링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동시에 상의부터 팬츠, 용품까지 상품 스타일 수와 물량을 강화했다”며 “여름철 시원하고 안전하게 야외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려는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와 관심이 벌써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쿨링 효과 선사하는 아이더 ‘아이스 팬츠’ 눈길


여름 운동 시에는 온몸에서 열과 땀이 발생해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다. 특히 상체에 비해 움직임이 많은 하체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상체에 비해 근육이 많아 열을 체감하기 어려운 신체 부위이기 때문. 아이더는 올해 하체에도 기능성 냉감 소재를 적용해 쿨링 효과를 높여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아이스 팬츠’를 선보였다.

아이더 ‘토시오 다이나믹 팬츠’는 3D 기능성 냉감 소재에 열전도율이 낮은 티타늄 도트를 적용해 강력한 냉감 효과를 제공하는 아이스티 메탈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한 기능성 팬츠다. 특히 멘톨 성분이 함유된 소재에 차가운 느낌을 선사하는 티타늄 도트를 허벅지 뒷부분에 배치해 피부 접촉 시 즉각적인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14만 원.

체온 조절에 효과적인 아이더 ‘기능성 티셔츠’ 여름 운동은 높아지는 기온에 활동량까지 많아져 신체 체온 조절이 어려워 열 관련 질병에 걸리기 쉽다. 열을 빠르게 배출하고 장시간 시원한 착용감을 느껴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기능성 냉감 셔츠를 선택해야 한다.

아이더 ‘슈마크Ⅱ 라운드 티셔츠’는 강력한 흡습속건성에 3차원 냉감 기능 소재 아이스티를 적용해 무더운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신개념 티셔츠다. 티셔츠 안쪽에 프린팅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는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오랫동안 느낄 수 있으며,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프린트가 사라지는 시각적인 효과까지 더했다. 어깨와 등판 부분에 메시 소재를 적용했으며 통기성을 높여 장시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가격은 7만 원.

강력한 통기성 갖춘 아이더 ‘쿨 워킹화’ 여름철 도심 운동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가장 먼저 발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도록 열 배출과 통기성이 우수한 운동화를 선택해야 한다. 아이더 ‘벤텀 쿨 워킹화’는 강력한 통풍 구조와 스포티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여름 시즌 기능성 워킹화다. 에어메시와 망사메시를 적용해 땀과 습기 배출에 탁월하다. 이어 중간창에 8개의 통기구와 클라우드 에어(Cloud Air) 구조로 설계해 장시간 착화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중 경도의 인젝션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탁월한 쿠셔닝 기능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착탈화가 용이한 보아(BOA) 다이얼을 탑재했다. 가격은 19만9000원.

시원한 여름 운동 돕는 아이더 아이스 용품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 아래 야외 활동에는 자외선 차단이 필수다. 장시간 야외에서 피부가 무방비하게 노출될 경우 피부 노화나 질환, 화상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에 기능성 팔토시나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피부에 직접적으로 가해지는 열을 완화해 체감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까지 준다.

아이더 ‘모멘텀 메쉬 런닝캡 2’는 우수한 통기성과 경량성을 갖춘 아웃도어 스포츠용 모자다. 얇고 가벼운 저데니아 소재에 부분적으로 재귀반사 프린팅을 해 야간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의 안정성을 높였다. 사이즈 조절이 용이하며 신축성이 우수한 경량 스판 소재를 사용했다. 가격은 3만9000원.

아이더 ‘아이스 팔토시’는 흡습속건성이 강력해 착용 즉시 시원한 쿨토시다. 쿨패스 원단을 사용했으며 몸에 달라붙지 않는 기능성 소재로 쾌적한 상태를 유시시켜 준다. 가격은 1만6000원.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아이더#아웃도어#스포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