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경제

[한중 FTA]숙취해소 캔디 ‘키스립’ 돌풍

입력 2016-12-20 03:00업데이트 2016-12-20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코엔택
浙江韓貝舒進出口貿易有限公司
삼성제약㈜
 ㈜피코엔텍은 세계 최초로 인체내의 면역과 해독을 담당하는 ALDH(알데히드분해효소)의 체외생합성에 성공해 상업화한 PICO Technology 태국 본사와 2014년 2월 국내 법인으로 설립되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임상실험을 통해 다양한 식품·건강식품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이자 제조업체이다. 20여 년간 다양한 상표와 브랜드로 ODM 성장방식을 탈피해 삼성제약과 협업, 숙취 해소 제품인 키스립(KISLIP)을 국내 생산해 글로벌시장의 통합 브랜드로 세계시장 진출에 첫발을 내디뎠다. ALDH 대사효소와 발효홍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이미 개발 완료해 2017년 상반기부터 국내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주력 제품인 숙취 해소 캔디, 키스립은 이미 국내 4000여 개의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숙취해소 메커니즘에 따른 임상결과를 가지고 ‘숙취 해소의 과학’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숙취 해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16년 상반기부터 호주, 미국, 프랑스,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제약 및 유통회사의 러브콜이 쇄도하면서 각국의 실정에 맞는 제품 개발과 유형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