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 外

  • 입력 2008년 10월 16일 02시 59분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소장 박병련)는 24일∼12월 5일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반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농심 인텔리전트빌딩에서 제10기 세종실록 학교를 연다.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변용식)는 16, 17일 강원 속초시 호텔설악파크에서 ‘GMO식품의 안전성,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언론사 논설위원 및 전문기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동체사회포럼(회장 이해원)은 20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회의장에서 권병현 전 주중대사를 초청해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긴 눈으로 보는 한중관계’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연다.

◇현대미술사학회(회장 김현주)는 25일 오전 10시 반 이화여대 포스코관 B153호에서 ‘요셉 보이스-혁명은 바로 우리다’를 주제로 독일 베를린 함부르거반호프 국립현대미술관의 오이겐 블루메 관장, 송혜영 영남대 교수 등이 참가하는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권홍사 대한건설협회장은 16일 오전 9시 일본 도쿄 로얄파크호텔에서 열리는 ‘제22차 한일건설협력협의회 총회’에 한국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한다.

◇대진대 통일대학원(대학원장 양무목)은 18일 오전 10시 이 대학 통일대학원 여주분원 강당에서 김윤덕 전 정무장관을 초청해 ‘선진화와 시민의식’을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연다.

◇한국지역정책연구원(이사장 송용식)은 22일 오전 7시 반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남산3룸에서 한동길 가톨릭대 의대 인간공학 운동치료사를 초청해 ‘건강 설계-삶의 신호등을 바꿔라’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연다.

◇민관협력포럼(공동대표 이형용)은 16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장충동 민관협력포럼 강당에서 ‘네트워크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및 활용을 위한 현장사례 발굴 세미나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