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조선이공대 동문기업인 '제품박람회' 개최

  • 입력 2000년 10월 26일 00시 59분


조선이공대 출신 벤처 및 중소기업인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 한 자리에 전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29일까지 광주 동구 서석동 조선이공대 2호관 특별전시장에서 열리는 ‘동문 벤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에 출품된 제품은 모두 100여점.

광주 전남지역을 비롯해 이 대학 출신이 경영하는 전국 80여개 업체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눈길을 끄는 제품은 ¤샬롬엔지리어링(대표 김봉택·69년 전기과 졸업)이 2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열차운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이 프로그램은 열차 건널목사고나 궂은 날씨 등 상황을 컴퓨터에 입력해 기관사들이 시뮬레이션 교육만 받아도 곧바로 운전에 투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밖에 김치냉장고의 원터치 자동위생식품포장기를 비롯해 자동차 고압 세척펌프, 대나무숯 온돌침대 등 우수한 기술력을 살펴볼 수 있는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한편 이 대학은 29일 종합운동장에서 개교 38주년을 기념하는 총동문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목포대는 25일 취업 활성화를 위해 남경현 엘리트코리아 대표와 정선종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 김병구 삼성전자 인사부장 등을 초청해 종합문화관 대강당에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또 26일에는 이 대학 졸업생으로 올해 한국벤처기업 대상을 수상한 임영우 ㈜에니셀 대표와 공인회계사 김대준씨 등을 초청해 강연회를 열 예정이다.

○…보건의료 관련학과를 집중 육성하고 있는 광양대가 내년에 치기공과를 개설, 신입생을 모집한다.

94년 개교한 광양대는 간호과 치위생과 작업치료과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등이 개설돼 있으며 내년에 치기공과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원광대 원불교 사상연구원은 26일 오후 4시 연구원 세미나실에서 ‘구산 송벽조의 생애와 사상’을 주제로 발표회를 연다.

○…한일장신대 종교음악과는 31일 오후 5시 교내 대강당에서 졸업연주회를 갖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