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네]책읽기 좋아하는 할머니外

  • 입력 2000년 3월 17일 19시 09분


▼유아용▼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존 윈치 글, 그림)〓시골 작은 집에 책 읽기를 아주 좋아하는 할머니가 살았다. 책을 읽으려는데 봄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손님이 찾아오고, 여름에는 과일 잼을 만들어 두어야 했고, 장마가 너무 일찍 찾아왔고, 겨울까지 비가 내렸다. 휴우, 할 일이 많네. 책은 언제 읽지?

할머니의 정겨운 모습과 함께 독서의 소중함을 알려주면서 일상의 의무를 게을리하지 말 것도 일깨워주는 책. 파랑새어린이 7800원.

▽신기한 세계 여행 (롤프 팽어 글, 울리케 묄트겐 그림)〓코니는 멋진 선장 옷을 입고 있는 귀여운 인형. 지구가 둥글다는 말을 믿지 않는 친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커다란 실뭉치를 가지고 세계를 한바퀴 돌아 묶어 보이기로 한다. 친한 친구 코넬리우스와 함께 출발! 아가월드 8000원.

▽벙어리 꽃나무 (윤대녕 글, 방정화 그림)〓어리고 자기 이름조차 모르는 벙어리 꽃나무. 초롱방울이의 관심과 사랑으로 자기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데…. 작은 것을 보살피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우쳐준다. 저자는 ‘은어낚시통신’ 등 인기소설의 작가. 미세기 6500원.

▽꼬마 아가씨의 이상한 모험 (패치 박스 글, 그림)〓학교에 가던 피엔체는 이상한 섬에서 길을 잃었다. 사람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섬. 갈매기 오리 토끼 누구 할 것 없이 바빠 피엔체를 도와주지 못한다.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모험 동화. 문학동네 7000원.

▼초등학생용▼

▽말썽꾸러기 희망꾸러기 (코르넬리아 니취 지음)〓늦잠꾸러기, 뾰로통한 아이, 붙임성 없는 아이…. 어린이마다 갖고 있는 문제도 제각각. 동화를 들려주면서 어린이가 제각각의 문제를 대면하고 스스로 치유 방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부모나 교사를 위한 지도서가 될 수 있도록 장마다 ‘이렇게 도와 주세요’ 라는 도움말을 넣었다. 좋은생각 8500원.

▽나는 너랑 함께 있어서 좋을 때가 더 많아 (구두룬 멥스 글, 로트라우트 주자나 베르너 그림)〓아버지를 만나는 기쁨에 부활절을 기다리는 아이 이야기 ‘부활절 이야기’, 오해로 친구와 사이가 벌어져 마음이 아픈 아이 이야기 ‘멍청한 암소 같은 유디트’ 등 여섯 편의 이야기를 수록. 시공주니어 5000원.

▽마술 돋보기로 들여다보는 부엌과학 (리처드 로빈슨 지음)〓영국 옥스퍼드대가 기획한 과학 실험 시리즈의 1권. 음료수캔 건포도 얼음 딸기잼 등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과학 실험 소개. ‘침실과학’ ‘거실과학’ 등도 함께 출간. 중앙M&B 5000원.

▽믿지 못해 미스터리(앤서니 윌슨 지음)〓상식을 넓혀주는 ‘앗 이렇게’ 시리즈의 신비이론 편.

흥미진진한 초현실 초자연현상을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 ‘웬일이니 외계인’ ‘쿵쾅쿵쾅 크리스마스’ ‘끄덕끄덕 그리스신화’ 등도 나왔다. 김영사 3900원.

▽신나는 역사 여행(표성흠 지음)〓일본에 학문을 가르친 왕인박사, 일편단심 정몽주, 충성과 효성의 길을 걸은 이 이 등의 삶을 다양한 화보와 함께 소개. 아선미디어 6000원.

<유윤종기자>gustav@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