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

  • 입력 1999년 4월 21일 19시 24분


▽KIDA 세계분쟁 데이터베이스/kida.re.kr/limdata/world〓‘민족간 갈등으로 야기된 분쟁. 알바니아의 분리 독립운동을 세르비아가 무력으로 진압하면서 시작. 이후 코소보해방군의 등장과 이에 맞선 신유고연방측의 소탕작전으로 갈등 심화….’

한국국방연구원(KIDA) 안보전략연구부가 제공하는 세계 분쟁현황 데이타베이스에 실린 코보소분쟁에 관한 내용들이다. 아시아 유럽 중동 미주 아프리카 분쟁을 갈등정도에 따라 분류해 설명하며 종결된 분쟁에 관한 정보도 수록하고 있다. 이밖에 분쟁지역 분쟁유형 현국면 충돌위험 국제영향 해결방법 유엔활동 분쟁원인 등의 항목별 검색도 가능하다.

▽우리술 이야기/www.koreanwine.co.kr〓고대로부터 조선시대까지 전통주의 변천사를 비롯해 주도(酒道), 주점의 내력, 술에 얽힌 풍속, 고서에 비친 술, 관련 음식, 술빚는 기구, 지방별 전통주,술과 관련한 재미있는 옛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아이러브비프/www.gobeef.co.kr〓쇠고기를 주제로 한 요리 사이트. 육식 관련 건강상식, 쇠고기 다이어트, 육류 섭취요령, 쇠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 등을 설명한다. 이밖에 요리연구가 박동자씨의 월별 식단표, 주부들이 추천하는 나만의 요리, 맛있는 음식점 등도 소개.

▽닥터하마클럽/www.drhama.com〓닥터 하마 만화캐릭터가 일러주는 건강상식. 눌은 밥과 탄 밥 이야기에서부터 정력제, 흡연의 정체 등 일상생활에서 생각할 수 있는 각종 건강문제를 쉽게 풀이해준다.

▽강원도 관광정보/tour.provin.kangwon.kr〓강원도 관광을 집대성한 웹사이트. 공원 산 계곡 폭포 동굴 호수 해수욕장 약수온천 유원지 자연휴양림 사찰 박물관 등 테마별 주요 관광명소를 안내하며 문화재 교통편 음식점 숙박시설 여행사 특산품 레저스포츠보 지방축제등의 정보도 제공.

▽홈리스 종합정보센터/www.homeless1919.org〓실직 노숙자의 자립을 지원하는 기관. 노숙자관련 뉴스 및 연구보고서를 포함해 전국 지원센터, 실직노숙자 현황, 관련서적, 정부시책 자료, 홈리스 성공사례, 휴먼스토리 등을 소개한다.

▽세계종교자료실/www.religion.co.kr〓전세계의 다양한 종교를 보여주는 종교사이트. 기독교 불교 천주교 이슬람교 인도종교 일본종교 중국종교 등 각 종교별 관련자료를 수록하고 있으며 종교와 과학과의 관계와 종교간 비교연구도 소개한다.7▽조이월드/joy.joyworld.net〓국내외 게임을 소개하는 웹사이트. 네트워크게임, 자바게임, 머그게임 등을 직접 즐길 수 있으며 최신 게임뉴스, 네틀넷 뉴스, 게임동호회 소식, 신작 게임 리뷰와 다양한 다운로드 자료도 제공한다.

〈정리〓성동기기자·야후코리아서핑팀〉espr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