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손흥민 잊지 않은 EPL “토트넘 레전드, 한국 A매치 최다 출전 축하”
뉴스1
입력
2025-10-11 11:12
2025년 10월 11일 11시 12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손흥민, 브라질전 출전으로 137번째 A매치 소화
축구대표팀 손흥민. 뉴스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손흥민(LA FC)의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최다 출전 대기록을 축하했다.
EPL 사무국은 11일(한국시간)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137번째 A매치에 나서며 대한민국 남자 A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한 토트넘 홋스퍼와 EPL의 레전드 손흥민에게 축하를 보낸다”는 게시물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 평가전에서 선발 출전해 개인 통산 137번째 A매치를 소화, 대한민국 남자 A대표팀 최다 출전이라는 새 이정표를 세웠다.
앞서 남자 축구 A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은 차범근 전 감독,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그리고 손흥민이 함께 보유한 136경기였다.
EPL 사무국은 그동안 손흥민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지난 8월 손흥민이 10년 동안 몸담았던 토트넘을 떠나 LA FC(미국)로 이적하자 “손흥민은 EPL 역사상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라며 손흥민을 조명한 바 있다.
또한 지난 8일에는 EPL 역대 최고의 골잡이 후보 15인에 손흥민을 올리기도 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만 10시즌을 뛰며 454경기에서 173골을 넣었다. 2021-22시즌에는 23골을 기록.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에 올랐다.
후보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티에리 앙리, 앨런 시어러, 로빈 판페르시, 디디에 드로그바 등 전설적인 공격들은 물론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 등 현역으로 맹활약 중인 선수들도 포함됐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14일 파라과이전에서 손흥민의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손흥민을 축하하기 위해 한국 축구의 상징적 인물이자 레전드인 차범근 전 감독이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손흥민에게 기념 유니폼을 직접 전달한다. 또한 KFA는 손흥민의 기록 달성을 기념한 한정판 공식 MD도 출시할 계획이다.
손흥민을 비롯한 대표팀 선수단은 브라질전을 0-5로 마친 뒤 외박을 나갔고 12일 오후 재소집돼 파라과이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폭설로 여객선 8척·항공기 11편 결항···전국 대설특보 해제
조희대 “내란재판부 신설 등 법원장회의서 논의하겠다”
“돈으로 왕관을? 마트냐”…내정설 일축한 세계 미인대회 우승자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