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리디아 고-호주 제이슨 데이, 24년만의 ‘LPGA-PGA 혼성대회’ 우승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그랜트 손턴 인비테이셔널 이벤트
16팀 겨뤄… 우승상금 100만 달러

11일 리디아 고(왼쪽)-제이슨 데이 조가 미국프로골프(PGA),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혼성 대회인 그랜트 손턴 인비테이셔널 정상에 오른 뒤 우승 트로피를 함께 들고 기념사진을 남기고 있다. 네이플스=AP 뉴시스
11일 리디아 고(왼쪽)-제이슨 데이 조가 미국프로골프(PGA),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혼성 대회인 그랜트 손턴 인비테이셔널 정상에 오른 뒤 우승 트로피를 함께 들고 기념사진을 남기고 있다. 네이플스=AP 뉴시스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26)가 24년 만에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혼성 대회에서 제이슨 데이(36·호주)와 팀을 이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리디아 고-데이 조는 11일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 티뷰런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그랜트 손턴 인비테이셔널 최종 3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로 6타를 줄이며 최종 합계 26언더파 190타로 대회 정상에 올랐다. 캐나다의 브룩 헨더슨(26)-코리 코너스(31) 조를 1타 차로 제치면서 우승 상금 100만 달러(약 13억2000만 원)를 반씩 나눠 가졌다.

이벤트 대회인 그랜트 손턴 인비테이셔널에선 남녀 선수 16명씩 출전했고 남녀 2인 1조로 팀을 이뤄 경쟁했다. PGA, LPGA투어가 공동 개최하는 혼성 단체전 대회가 열린 건 1999년 이후 24년 만이다.

이번 대회 1라운드는 두 선수가 샷을 한 뒤 더 좋은 위치에 떨어진 공으로 다음 플레이를 하는 ‘스크램블’, 2라운드는 두 선수가 공 하나를 번갈아 치는 ‘포섬’ 방식으로 진행됐다. 3라운드는 각자 티샷을 한 뒤 두 번째 샷부터는 같은 팀의 파트너 공으로 플레이해 더 좋은 점수를 팀 스코어로 삼는 ‘변형 포볼’ 방식으로 치러졌다.

2라운드를 단독 선두로 마친 리디아 고-데이 조는 이날 앞서 경기를 한 헨더슨-코너스 조와 우승 경쟁을 벌였다. 3라운드 한때 선두를 빼앗겼으나 17번홀(파5)에서 데이의 티샷을 이어받은 리디아 고가 투온에 성공한 뒤 버디를 잡아내면서 다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이어 18번홀(파4)에서 리디아 고는 파를 기록하면서 연장 승부 없이 챔피언 세리머니를 할 수 있었다.

리디아 고로선 지난달 같은 장소에서 열린 LPGA투어 시즌 최종전 CME그룹 챔피언십에 참가하지 못한 아쉬움을 털어내는 우승이었다. 지난해 CME그룹 챔피언십 우승자인 리디아 고는 올 시즌 우승 없이 두 차례 톱10 진입에 그쳐 CME 포인트 상위 60명만 출전할 수 있는 최종전에 나서지 못했다. 이번 대회가 끝난 뒤 리디아 고는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엔 라이벌 의식이 있는데 이번 주는 그런 게 없었다”고 했다.


강홍구 기자 windup@donga.com
#리디아 고#제이슨 데이#lpga#pga#혼성대회 우승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