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3번’ 호란, 복면가왕 출연…시청자 비판 쇄도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4월 10일 10시 58분


코멘트
지난 9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가수 호란이 출연했다.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지난 9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가수 호란이 출연했다.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음주운전 3번 한 사람을 방송에 내보내도 되나요?”

“범죄자는 TV에 나오게 하지 마세요.”

지난 9일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이 끝난 후 시청자게시판에는 이 같은 의견이 쏟아졌다. 음주운전으로 세 차례 적발되고 한 차례는 사람까지 다치게 한 가수가 방송에 출연했기 때문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197대 가왕석을 두고 복면 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가왕 결승전에서 패배해 복면을 벗게 된 ‘펑키한 여우’의 정체는 혼성그룹 클래지콰이의 호란이었다. 호란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이후 처음으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 복귀한 터라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탈락 후 인터뷰에서 “1라운드에서 떨어지지만 말자란 생각으로 왔는데 마지막까지 남아있게 됐다”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연 프로그램에는 익숙하지 않아 많이 긴장했다면서도 “(방청객들의) 따뜻한 응원 덕에 용기를 내서 끝까지 서 있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곧 새로운 싱글(앨범) 발표를 할 예정이다. 기억해주시고 많이 들어 달라. 조만간 공연으로도 만나 뵙겠다”고 덧붙였다.

MBC ‘복면가왕’ 시청자게시판에 올라온 글. 시청자게시판 캡처
MBC ‘복면가왕’ 시청자게시판에 올라온 글. 시청자게시판 캡처
방송 이후 ‘복면가왕’ 시청자게시판에는 호란의 출연을 비판하는 글이 쏟아졌다. 시청자들은 “음주운전 상습범 출연에 항의한다” “범죄자 복귀를 돕는 방송은 폐지해야 하지 않나” “복면가왕이 면죄부를 주는 방송이냐” 등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

일부는 최근 9세 초등학생이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사망한 사건을 언급했다. 한 시청자는 “초등학생이 음주운전으로 사망했는데 어떻게 가족끼리 저녁 먹는 시간에 방송하는 프로그램에서 음주운전 범죄자를 출연시키느냐”며 “음주운전으로 자식을 잃은 부모에게 몹쓸 짓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호란은 2004년, 2007년, 2016년 총 3번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2016년에는 술에 취한 상태로 차량을 몰고 성수대교 남단 인근을 지나다 3차선 도로 길가에 정차된 성동구청 청소 차량을 들이받았다. 당시 청소 차량 운전석에 타고 있던 환경미화원이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었다. 호란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벌금 700만 원 약식 기소 처분을 받았고 ‘음주운전 삼진아웃’ 제도에 따라 면허 취득이 2년간 제한됐다.

호란은 당시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분께 실망과 분노를 야기한 제 행동에 대해 깊이 후회하고 반성한다. 하지 말았어야 할 행동을 했고, 있지 말았어야 할 사고를 일으켰다”고 사과했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