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연주부터 연극까지 개성있는 공연 즐기러 오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2월 14일 03시 00분


코멘트

인천 대표하는 공연 라인업 공개
‘아트센터인천’, 클래식 공연 구성… 정명훈 지휘와 조성진 협연 준비
낮 공연으로 구성된 ‘커피 콘서트’… 타악기 연주, 판소리 등 장르 폭 넓어

올해 11월 28일 아트센터인천 무대에 오르는 해리비켓&잉글리시 콘서트. 이들은 올해 아트센터인천의 최고 기대작인 콘서트 오페라 ‘로델린다’를 선보인다. 인천경제청 제공
올해 11월 28일 아트센터인천 무대에 오르는 해리비켓&잉글리시 콘서트. 이들은 올해 아트센터인천의 최고 기대작인 콘서트 오페라 ‘로델린다’를 선보인다. 인천경제청 제공
‘아트센터인천’과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올해 기획 공연과 상반기 ‘커피 콘서트’ 공연 라인업을 확정해 최근 발표했다. 아트센터인천은 차별성 있는 공연을 잇달아 개최하며 국내 클래식계에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2008년 시작돼 누적 관객 8만6000명을 돌파하며 인천의 대표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커피 콘서트도 올 상반기(1∼6월) 공연 계획이 나왔다.
●아트센터인천, 40여 회 클래식 공연

아트센터인천은 올해 클래식 마니아들이 기대할 화제작부터 클래식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해설 음악회, 영유아를 위한 어린이극까지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내한이 쉽지 않았던 해외 공연 단체와 솔리스트들의 연주도 연이어 예정돼 있다.

3월 4일 시즌 오프닝 작품으로 아트센터인천 무대에 오르는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오케스트라’ 초청 공연은 티켓 판매 1분 만에 1300여 석의 좌석이 매진됐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이 공연에선 브람스 교향곡 1번과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연주하는데, 정명훈 지휘와 조성진 협연으로 무대의 완성도를 높인다.

리사이틀과 앙상블 시리즈로는 양인모·김다솔 듀오 리사이틀(4월), 짐머만 콰르텟(6월), 빈-베를린 체임버 오케스트라(7월), 다니엘 뮐러 쇼트 첼로 리사이틀(10월)을 선보인다. 단독 공연으로는 레오니다스 카바코스&엔리코 파체(10월), 도로시 밀즈&스테판 테밍(10월), 윌리엄 크리스티&레자르 플로리상(11월) 등이 이어진다.

콘서트 오페라 ‘로델린다’도 눈길을 끈다. 해리 비켓 지휘와 잉글리시 콘서트의 연주로 선보일 로델린다는 1725년 헨델이 작곡한 오페라다. 아트센터인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토요 스테이지’에서는 작곡가 쇼스타코비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변주를 선보인다.

7층 다목적홀에선 연극 시리즈 ‘깊이에의 권유’가 이어질 예정이다. 동서양의 문학 작품을 음악극, 판소리, 연극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시리즈다. 아트센터인천의 공연별 티켓 오픈 일정과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5년 이어온 브랜드 공연 ‘커피 콘서트’

3월부터 6월까지 열리는 커피 콘서트는 4회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커피 콘서트는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만나는 ‘마티네 콘서트’(Matin‘ee Concert)다. 마티네 콘서트란 낮에 열리는 콘서트를 뜻한다.

3월 첫 무대는 독특한 음색과 신비로움으로 많은 고정 팬을 거느리고 있는 클래식 타악기 연주단체 ‘카로스 타악기 앙상블’이 포문을 연다. 4월은 소리꾼 ‘고영열’을 만나볼 시간이다. 그는 세련된 소리와 깊은 감성으로 대중들에게 판소리를 친숙하게 알리고 있다. 5월에는 조남주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무대로 옮긴 연극 ‘82년생 김지영’이 찾아온다. 원작 소설, 영화와는 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식, 크로스오버, 록, 영화·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오은철이 6월의 무대를 책임진다.

공연 전후 로비에서 제공되는 커피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텀블러를 지참해야 한다. 텀블러를 준비하지 못한 관객은 공연 종료 후 커피를 받아서 돌아갈 수 있다. 커피 콘서트는 개별 공연당 전석 1만5000원으로 8세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올해 커피 콘서트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 차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아트센터인천#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클래식 공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