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혁신 선도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미래를 선도하는 MBA]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MBA 과정 운영… AI MBA 과정, 기업 내 AI 전문가 육성
전체 교수진 70% 이상 외국인… 미국 인디애나 켈리스쿨서 복수학위 취득

에릭 쉬 원장
에릭 쉬 원장
성균관대 SKK GSB는 올해도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 글로벌 MBA 평가에서 한국 1위 MBA로 선정되었다. 세계 100대 MBA 과정 중 투자가치 30위, 승진 29위, 국제 경험 15위였다. 2012년 첫 세계 100대 MBA 진입 이후 11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에릭 쉬 원장은 “최근 몇 년간 비즈니스는 그어느 때 보다도 빠르게 변화를 거듭해 왔다. 대부분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진행되었고 데이터는 이제 비즈니스의 언어로 자리 잡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갈 글로벌 MBA를 키우고 있다” 고 밝혔다. SKK GSB는 각 커리큘럼과 교육 과정을 매년 업데이트 하고 있다. 모든 과정에 디지털 경쟁력을 높일 과목들을 추가했고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MBA와 AI MBA 과정을 운영 중이다.

풀타임 MBA 과정 윤채원 원우는 매니지먼트 트랙과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트랙을 함께 진행 중이다. 최신 경영 전략과 이슈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데이터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분석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동시에 갖추는 것이 목표다. 이것이 최근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핵심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풀타임 MBA 과정(주간)은 신입생의 58% 이상과 교수진의 약 70%가 외국인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글로벌 MBA 프로그램이다. 미국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마우어 로스쿨, 프랑스 EDHEC 비즈니스 스쿨과 복수학위 트랙을 운영한다.

인디애나 켈리-SKK GSB EMBA 과정(주말)은 미국 명문 인디애나대 켈리스쿨과 SKK GSB가 공동 운영한다. 켈리스쿨 교수진이 전체 수업 중 55%를 강의하며 졸업생은 모두 켈리스쿨 MBA와 성균관대 MBA 학위를 동시에 취득한다. 8년 이상의 경력자를 위한 과정이다.

프로페셔널 MBA 과정(야간)은 1년간 분야별 기본 역량을 다진 후 마케팅, 금융, 전략 등 전문성을 갖추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해 해당 교과를 집중 이수한다. 온라인으로 미국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MS과정을 이수할 수 있고 1년간의 현지 주간 MBA 과정도 있다.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MBA 과정(주말)은 데이터 분석 역량과 관련 분야 MBA 지식을 동시에 키운다. 학생들은 프로그래밍에서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및 소셜미디어 분석까지 전문적인 데이터 영역들을 집중 학습한다.

MMS 과정(Master in Management Studies·주간)은 SKK GSB와 프랑스 명문 EDHEC 비즈니스 스쿨, 미국 UC 버클리 하스 스쿨이 2년간 공동 운영하는 과정이다. EDHEC와 SKK GSB의 경영학석사(MS) 학위를 동시 취득한다.

AI MBA 과정(주말)은 인공지능(AI)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들이 사내 AI 전문가를 육성하는 계약학과 과정이다. AI 교과는 한국어, 비즈니스 교과는 영어 수업으로 진행된다.

SKK GSB는 5월 20일까지 2022년 신입생 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미래#대학#mba#성균관대#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