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캠퍼스타운, ‘문화예술 창업 릴레이 특강’참가자 모집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9-17 11:54수정 2021-09-17 11:5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추진단(단장 배웅규)은 학교가 위치한 서울 동작구 관내 문화예술 분야 예비 창업인을 위한 ‘문화예술 창업 릴레이 특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중앙대학교 대학(원)생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동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강좌는 비대면으로 진행해 모집 인원 제한이 없다. 오는 26일까지 접수를 마친 신청자 전원에게 총 8번의 릴레이 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9월 28일부터 10월 21일 사이 8일간 진행하며, 창업교육 전문가와 실제로 문화예술 분야에서 창업에 성공한 현직자들이 강사로 나서 실용적인 내용의 교육을 할 계획이다.

▲중앙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장 최용석 교수 ▲시각예술 기업 (주)스페셜아트 김민정 대표 ▲공연예술 기업 (주)케이앤아츠 김기범 대표 ▲콘텐츠산업 기업 (주)탁툰엔터프라이즈 김탁훈 대표이사 등 중앙대 출신 강사들과 함께 문화예술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는 노하우와 사회적 기업으로의 연계 가능성, 콘텐츠 투자 전략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주요기사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배웅규 추진단장은 “중앙대 캠퍼스타운은 그간 지역과 대학의 상생을 이루고 서남권 청년 창업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해왔다”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 청년과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창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제공하여 동작구내 문화예술 창업에 대한 기반이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강 신청은 중앙대 캠퍼스타운 블로그에서 이달 26일까지 할 수 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