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협회 “세종시 불우아동 및 방역 종사자 위해 인삼제품 기부”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3-08 14:10수정 2021-03-09 09:4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좌측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반상배 (사)한국인삼협회 회장, 홍영섭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사단법인 한국인삼협회(회장 반상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아동과 코로나19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방역 종사자들을 위해 3000만 원 상당의 인삼제품을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정관장 홍삼수’, ‘홍이장군 키즈랩’ 등 인삼제품은 세종시 보건소(선별진료소) 및 보건환경연구원 종사자, 지역아동센터·보육원·청소년센터 등에 속한 아동들과 관련 종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인삼협회 반상배 회장은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는 인삼제품을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을 위해 힘쓰는 종사자분들과 불우이웃들에게 지원하게 됐다”며 “많은 이가 서로 보듬는 마음을 가지고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극복하기를 바라며, 더불어 대한민국 고려인삼과 인삼협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는 최근 국내 인삼업계가 지구온난화에 따른 자연재해, 소비감소에 따른 가격 하락 및 재고 증가 등 전반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다. 이에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인삼농가도 포함 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주요기사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