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 조작해서 잡아넣고 없는 죄도 만들어…공수처 필요”

  • 뉴스1
  • 입력 2020년 10월 19일 14시 15분


코멘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옵티머스 사건의 광주 봉현물류단지 조성사업 관련해 패스트랙을 지시했다는 주장에 대해 “패스트트랙이 빨리한다는 말이 아니다. 관계법령에 따라 순서 메뉴얼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다.(경기도 제공)© 뉴스1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옵티머스 사건의 광주 봉현물류단지 조성사업 관련해 패스트랙을 지시했다는 주장에 대해 “패스트트랙이 빨리한다는 말이 아니다. 관계법령에 따라 순서 메뉴얼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다.(경기도 제공)© 뉴스1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검찰이 최종 수호자인데 기준선이 망가지면 예측 불가능한 사회가 된다. 당연히 검찰도 수사할 수 있는 공수처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충북 증평군진천군음성군) 의원의 검찰개혁과제를 묻는 질의에 대해 “지금 검찰에 대해서 이런 얘기들이 집중적으로 쏟아진다. 덮어서 돈을 벌고 조작해서 잡아 넣는다. 무소불위 권한을 가지고 있다. 없는 죄도 만들 수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임 의원은 이날 질의를 통해 “성남시장 시절에 ‘대한민국 혁명하라’는 책에서 보면 이른바 검찰 국무회의 구상이라고 볼 수 있는 지방검찰청, 임기 중인 검사장이라 하더라도 파면시킬 수 있는 주민 소환제, 지금으로 보면 정말 시대에 앞서고 파격적인 주장을 했다“면서 의견을 물었다.

이 지사는 이에 대해 “제일 문제는 검찰이 수사를 하는 게 아니라 여론 조작을 한다는 거다. 마녀사냥을 한다. 저도 어차피 피해를 보고 최근 조국 전 장관이나 추미애 장관님 같은 경우도 어디서 자꾸 새서 정치적 공조를 하지 않느냐. 옵티머스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낙연 대표님에 대한 무슨 계약서. 그 계약서를 한 달에 십 몇만 원 되는 거 통장 입금되는 자료로 부당이득 취했겠느냐”며 “이거 어디서 나왔겠느냐. 추측되는 바가 있는데 이런 식으로 수사를 안 하고 정치공작. 마녀사냥 여론조작 하는 거 정말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옵티머스는 아시다시피 펀드사기범들이다. 그것 때문에 구속돼 있다. 문서의 내용이라는 것이 보도된 내용대로 이렇게 돈을 빼돌려 썼는데 ‘어떻게 어떻게 해서 복구해놓겠다. 아무 문제 없다’고 했는데 사기꾼들이 돈 모아서 써 버린 것을 어떻게 복구하겠냐”며 “내용 자체가 터무니없고, (광주) 물류단지에서 벌어서 채워 넣겠다는 건데 사업비가 680억이다. (어떻게) 1680억의 수익이 나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광주시에서 이거 안 된다. 의견을 내서 저희가 사업자한테 ‘이거 안 된다고 하는데 보완해라’라고 문서를 줬더니 보완할 길이 없다. 뒤집을 수가 없다. 5월 달에 이미 급물살을 탄 게 아니고 급제동이 걸린 상태”라고 설명했다.

(경기=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