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기숙사-연수원 치료센터로 제공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3월 5일 03시 00분


코멘트

구미-울진 550실 코로나환자에 개방… 교회들도 수련원 등 자체시설 내줘
삼성, 영덕연수원에 의료진 파견… 카카오-김범수 의장 40억 규모 기부

4일 LG가 코로나19 경증 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한 경북 울진군 LG생활연수원. 아래 사진은 경기 안성시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LG·사랑의교회 제공
4일 LG가 코로나19 경증 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한 경북 울진군 LG생활연수원. 아래 사진은 경기 안성시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LG·사랑의교회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국내 산업계 및 사회 각계의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LG는 경북 구미시 2공단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기숙사(총 383실), 경북 울진군 내 LG생활연수원(총 167실) 등 총 550실 규모의 시설을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병상 부족으로 병원이 아닌 자신의 집에 격리돼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

LG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의료 현장에서 가장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치료 시설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병상 부족으로 2000여 명에 달하는 확진자가 대기할 수밖에 없다는 소식에 일부라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앞서 경북 영덕군에 위치한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한 데 이어 이날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 등 총 3개 병원 소속 전문의와 간호사 등 의료진을 영덕연수원 생활치료센터에 파견하기로 했다. 파견 의료진 모두 자발적으로 지원했다.

삼성 측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이들 의료진은 합동지원단의 일원으로 참여하고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2주 순환근무 형태로 의료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카오는 현재 진행 중인 자사 사회 공헌 플랫폼 ‘같이가치’에서의 기부 캠페인 모금액에 회사 기부 금액 20억 원을 합쳐 기부에 참여한다. 이와 별도로 김범수 카카오 의장은 자신이 보유한 카카오 주식 중 20억 원에 해당하는 1만1000주(4일 종가 기준·변동 가능)를 기부한다. 구체적인 기부처는 사회단체들과 논의를 거쳐 추후 확정할 예정이라고 카카오는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지원금 3억 원을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방역물품 구매, 긴급 구호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복원에 사용된다. 농심은 최근 대구경북 지역에 신라면 20만 개를 지원한 데 이어 복지시설 무료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지역 홀몸 및 취약계층을 위해 쌀국수 6000박스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한편 개신교 교회들도 이날 수련원 등 자체 시설을 개방하기로 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경기 파주시 영산수련원 2개동, 사랑의교회는 경기 안성시 안성수양관과 충북 제천시 제천기도동산 등 2곳, 광림교회는 경기 광주시 광림수도원을 각각 수용시설로 제공한다.

서동일 dong@donga.com·조윤경·김갑식 문화전문기자
#코로나19#lg생활연수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