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울릉도 독도연구소(소장 박재홍)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다음 달 17일까지 교내 박물관에서 독도 사진전을 연다. 독도의 사계, 자연 경관, 동식물 등을 담은 사진 30여 점을 전시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일요일은 쉰다.
○…경일대 패션디자인전공 4학년 김진호 씨가 최근 국제 패션디자인 콘테스트인 다롄(大連)컵 청년 디자이너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25회째였던 이 대회는 중국패션디자이너협회, 다롄시가 주최한다. 중국 일본 영국 등 세계 각국 패션 디자이너와 전공 대학생 30명이 본선에서 경쟁했다. 김 씨는 ‘태초의 포용’을 주제로 심장박동 수를 표현한 의상을 디자인했다. 상금 100만 원을 비롯해 내년 다롄 국제패션박람회 부스 임대와 패션주간 발표 기회를 얻었다.
○…계명대 총동창회는 최근 성서캠퍼스 본관에서 후배를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재하 총동창회장과 박노광 총동창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후배 10명에게 각 100만 원을 전달했다. ○…영남대 축구부(감독 김현준)가 대학(U)리그 권역 예선에서 6년 연속 우승했다. 2010년 5월 울산대 경기 이후 58번째 안방경기 무패, 2013년 4월 동아대 경기 이래 65번째 방문경기 무패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영남대 축구부는 전국체육대회 금메달과 제47회 전국추계대학축구연맹전, 제13회 추계1, 2학년 대학축구대회, U리그 권역 우승을 달성했다.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1학년 최동진, 이민수 씨가 최근 제1회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영 셰프 챌린지 요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 경북지역 고교생 및 대학생 10팀이 본선에 진출해 실력을 겨뤘다. 두 학생은 유자청 오렌지를 곁들인 오리스테이크를 선보여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