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대(총장 김영호)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과 충북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 교육기관 선정과 관련한 약정서를 체결했다. 교통대는 한복동 교수(소프트웨어학과)를 중심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북지역시범사업단과 지역 유관기관, 협약기업체 등과 함께 6년간 맞춤형 기능 중심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건양대(총장 김희수) 간호학과 설립 때부터 함께 해온 원로교수 한진숙, 문영숙 교수가 6일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에 써달라며 2000만 원을 대학발전기금으로 내놨다. 한 교수는 “건양대 간호학과가 처음 시작할 때는 학생수도 적고 미약했지만 이제는 큰 규모의 단과대학으로 성장해 감회가 깊다”며 “장학금에 이런 마음을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강원대(총장 김헌영) 해외봉사단 ‘KNU GCOP’가 1∼10일 필리핀 케손시티 루세나마을에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학생과 교직원 2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필리핀 정부가 제공한 택지에 집을 짓는 한편 주민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5개 진료 과목의 의료봉사활동도 진행 중이다.
○…강동대(총장 류정윤)는 올해 신입생 전원에게 자기계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장학금은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지만 성인 재직자와 전공심화과정 입학자는 제외된다. 강동대는 이 장학금 이외에도 입학, 학사, 근로생활, 취·창업 등 34개 항목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국내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창업 프로그램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남미 에콰도르에 진출한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에콰도르의 창업기업육성 및 기술이전을 위해 추진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순천향대가 앞으로 3년 동안 맡아 운영하는 것이다.
○…강원도립대(총장 송승철)가 20일부터 28일까지 2017년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4개 계열 11개 학과로 모집 인원은 총 62명이다. 강원도립대 등록금은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알려졌다. 전문대 일반 등록금의 40% 수준인 데다 강원도의 전폭적 지원으로 다양한 등록금 제도를 운영해 전교생 모두에게 등록금의 90% 수준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총장 이창수) 남영호 교수(국제경제학부)가 (사)대한경영학회 제29대 회장에 취임했다. 이 학회는 대학과 전문연구기관의 경영학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학술단체로, 경영학과 인접 학문의 연구, 학술조사, 국가 및 지역사회의 산업계와의 교류, 국제심포지엄, 세미나 등을 한다. 회원은 5300여 명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