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의혁신, 사이버대]세종사이버대,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 목표 세계적 요리명장, 교수로 영입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6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 세종사이버대가 7월 7일까지 2016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문사회학부(영어학과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마케팅·홍보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금융자산관리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학부(게임영상콘텐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총 8개 학부의 20개 학과다.

고교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신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편입은 전문대나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맞아야 가능하다.

입학 원서는 학교 홈페이지(sjcu.ac.kr)나 모바일(m.sjcu.ac.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2016학년도 후기 입학생을 위해 장학특전을 마련했다. △직장인 △군필자 △가정주부 △전문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영어시험 우수자 △컴퓨터 자격증 보유자 △취업 준비생 등 요건에 맞는 신·편입생들에게 1년간 등록금을 30% 감면해준다. 이외에도 입학생 대상 장학 및 보훈 혜택은 20여 가지에 이른다.

김문현 총장
김문현 총장
세종사이버대의 핵심 경쟁력은 산업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구축된 독자적인 실용 교육 모델에 있다. 교육부 특성화 사업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지원 대학에 2년 연속 선정됐고, 2014년에는 NCS 사업 1위로 선정됐다.

세종사이버대는 교수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옴니버스 형태의 강의 콘텐츠를 개발했다. 또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전문가 초청 워크숍, 일대일 상담 튜터제, 실습실 운영, 장기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인 요리 명장으로 손꼽히는 박효남 셰프(전 밀레니엄 서울힐튼 조리상무)를 영입하는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해 강의의 질을 높였다.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종사이버대는 ‘1인 1 자격증’을 목표로 한다. 모든 학생이 졸업 때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게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준비반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도 운영한다. 이러한 실용적인 커리큘럼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뿐 아니라 학생들을 채용하는 산업체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현재 300여 개의 기업 또는 기관에서 직원의 직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본교 진학을 지원한다.

아동가족상담학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올해부터 보육과 상담을 통합한 전문가 교육과정을 도입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놀이치료와 아동·부모 대상 상담에 대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구축하고 아동청소년 정신병리, 청소년 심리와 상담, 가족 스트레스와 대처, 부부상담, 가족상담 및 치료, 정서장애의 이해와 치료 등 새롭게 개편된 교과목을 선보인다. 특히 재학생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세종사이버대가 있는 지역구의 대표 국공립어린이집과 협약을 체결해 매 학기 재학생의 현장 실습을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졸업생이 해당 어린이집 교사로 취업하기도 했다.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필수 교과목도 운영한다. 이 과정을 통해 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청소년상담사 3급, 민간자격증인 아동상담사 3급, 가정복지사 2급, 방과후 아동지도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주관의 유아놀이지도 상담전문가, 유아영어교육 전문가, 보육기관장 CEO 과정 등 자격증이나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14일에 한다. 02-2204-8000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
#대학교육의혁신#사이버대#세종사이버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