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한림대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5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한림대 최수영 교수(바이오메디컬학과)가 12∼14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무사강연학술상’을 받는다. 이 상은 생화학 분야의 거목인 무사(無蓑) 이근배 박사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이 분야에서 연구 업적이 뛰어난 학자에게 수여되고 있다. 최 교수는 생화학 분자생물학 및 뇌신경과학 분야의 연구논문 400편을 발표했고 58건의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

○…충북대 창업보육센터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보육센터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공간 시설 제공과 함께 경영 기술 마케팅 지적재산권 취득 교육 등을 지원해 창업 기업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이 센터의 기업은 32개이며 지난해 말 기준 매출액은 210억 원이다.

○…충청대는 여름방학을 맞아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음 달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무료 영어캠프를 개최한다. 영어회화반(30명)과 토익반(50명) 2개 반이 운영되며 토익반에는 토익 응시료로 1인당 4만2000원씩 지원한다. 이 대학은 10여 년 전부터 해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때 무료 영어캠프를 열고 있으며 학기 중에도 매주 1, 2회 방과후 영어강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서원대가 수탁을 맡은 ‘청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지어진 이 센터는 도서관과 육아카페, 놀이체험실, 수유실, 장난감 대여실, 일시 보육실, 상담실, 다목적 상담실, 실외 놀이터 등을 갖췄다. 서원대는 2020년 2월까지 이 센터를 운영한다.

○…교통대
는 국립교통재활병원과 교통 관련 특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과 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국가 교통재해(사고) 예방과 치료에 관한 연구 △교통 관련 연구개발 연구 △재활 전문기술 인력 양성과 실습 △재활 관련 최신 시설과 장비 공동사용 △교직원과 그 가족, 학생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다.

○…충북대 노병호 대학원장이 제4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4월 30일까지다. 노 회장은 앞으로 국내 대학원 교육과 연구 발전 방안을 협의하고 연구 발표 및 토론회 개최, 국내외 대학원 간 교류 협력, 각종 자료 발간 및 배포 등을 추진한다.

○…한서대
산업디자인학과가 세계 3대 디자인공모전에서 모두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지난해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금년 6월에 시상하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전 세계 73개국에서 1만2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돼 이 중 100점의 작품에 본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한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본상을 비롯해 2개 부문에서 수상한다. 본상을 받는 임현묵 씨(산업디자인학과)의 ‘Quick folding umbrella’는 젖은 우산을 접거나 들고 다닐 때 날개에 손이 닿지 않고 우산을 접을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