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알림]어려운 교과상식·논리학 용어 쉽고 재밌게 ‘쏙쏙’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교과서에 나오는 체험활동 수행하기’·‘스토리텔링 논리교실 1’ 출간

국내 최대 어린이 일간신문 ‘어린이동아’가 초등생의 교과상식과 사고력을 쑥쑥 높여주는 학습도서인 ‘교과서에 나오는 체험활동 수행하기’와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1’을 출간했습니다.

자녀와 함께 초등 교과단원에 맞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나중에 고입, 대입에 도움이 될 멋진 체험활동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다면? ‘교과서에 나오는 체험활동 수행하기’(이하 체험활동 수행하기)를 주목하세요.

어린이동아에 연재된 ‘교과서 수행+체험완전정복’ 코너를 최신 교과과정에 맞게 재구성한 ‘체험활동 수행하기’는 가상 달 탐사 계획 짜기, 수학일기를 ‘술술’ 쓰는 방법 등 교과서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공부하는 체험활동 노하우로 가득합니다.

책에 나온 대로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멋진 체험활동 보고서가 완성! 기사문, 감상문, 발표문, 관찰일기 등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글쓰기 방법도 쉽게 배웁니다. 가격 1만3800원.

한편 자녀에게 논술에 필요한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주고 싶다면? 자녀에게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1’을 선물해 주세요.

전래동화, 위인의 일화 등 재미난 이야기를 읽은 뒤 ‘생각해 보세요’ 코너에 나온 질문에 따라 자녀와 함께 생각의 날개를 펼쳐봅니다. 이 과정에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방법과 규칙을 저절로 익히게 됩니다.

동일률, 모순율 등 어려운 논리학 용어들도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가격 1만3800원.

일반 서점 및 온라인 도서판매 사이트에서 판매 중. 문의 02-362-5110

■봄꽃 축제에서 ‘톡톡’ 튀는 사진 찍는 비법은?

시사논술 월간지 ‘시사원정대’ 4월호

51년 전통의 어린이 일간신문 ‘어린이동아’의 교육기자와 현직교사들이 만드는 초등생을 위한 시사·논술 월간지 ‘시사원정대’ 4월호(사진)가 나왔습니다.

‘도전! 봄꽃 축제 포토 왕’을 주제로 한 이번 호 커버스토리에선 ‘시사왕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가상의 걸그룹 ‘밍크’가 등장해 봄꽃 축제에서 멋진 사진을 찍는 법을 알려줍니다.

원근과 착시를 이용해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기발한 사진 찍는 법을 배우는 한편, 셀카(자신을 찍은 사진)를 찍을 때 사진의 좌우가 바뀌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사진 찍는 법을 알아가다 보면 국어, 영어, 수학, 과학과 관련된 상식이 저절로 풍성해집니다. 이 밖에도 기사로 공부하기, 어린이 사설·칼럼, 신문속교과서, 융합형 논술 등 상식을 넓히고 독해력과 논술실력도 쑥쑥 높일 콘텐츠로 가득. 매일 20분만 읽으면 한 달에 한 권을 완전 정복합니다. 초등생 자녀를 ‘논술왕’으로 만들어 보세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제작. 가격 9500원(1년 정기구독 신청 시 10% 할인). 구독 신청 및 문의 02-362-511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