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과 놀자!/동아일보 기사로 배우는 영어 한마디]1월26일

  • Array
  • 입력 2012년 1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viewer) ratings시청률 all-time high 사상 최고 lead a comfortable living 오붓하게 살다
look in(search) every nook and cranny 샅샅이 뒤지다 trial and error 시행착오


감동적인 영화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거나 사회에 파장을 일으킵니다. 방학 동안 그런 영화 한 편을 접하면 어떨까요? 애니메이션 영화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가 동아일보 1월 17일자 A22면에 소개됐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한상호 감독은 역대 EBS 다큐멘터리 중 최고의 시청률인 2.89%를 기록했던 ‘한반도의 공룡’을 만든 PD라고 합니다. 그런 한 감독이 연출한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가 26일 개봉됩니다. 시청률은 (viewer) ratings라고 표현합니다.(예: 그 TV 프로그램은 시청자의 반응이 좋고 시청률이 높았다. The TV program won popular acclaim and high ratings.) ‘사상 최고’는 all-time high라고 합니다.(예: 네, 수익이 사상 최고로 올랐습니다. Yes, our profits are at an all-time high.)

이 영화는 수컷 타르보사우루스 공룡인 점박이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 살인 점박이는 여섯 살 누나, 열 살 형, 그리고 부모와 함께 오붓하게 살아가고 있었답니다. 어느 날 사냥을 나간 점박이는 애꾸눈 티라노사우루스의 모략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떠돌다가 암컷을 만나 새 가정을 꾸리게 되는데, 티라노사우루스의 위협에 또 가족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는 줄거리입니다. ‘오붓하게 살다’는 lead a comfortable living입니다.(예: 점박이는 그의 가족과 함께 오붓하게 살아가고 있다. Jumbagi leads a comfortable living with his family.)

이 영화에는 컴퓨터그래픽(CG)으로 만든 17종, 80여 마리의 공룡 캐릭터가 나옵니다. 감독은 뉴질랜드 전역을 5개월간 샅샅이 뒤졌다고 하는데, 공룡이 뛰노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담고 싶어서였습니다. 영화 로케이션 장소로 인기 있는 뉴질랜드에서는 ‘반지의 제왕’, ‘아바타’, ‘킹콩’이 촬영된 바 있습니다. ‘샅샅이 뒤지다’는 look in(search) every nook and cranny라고 합니다.(예: 내가 구석구석 모두 찾아볼게. I'll be looking for it in every nook and cranny.)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작 기간이 3년으로 늘어났는데, 시행착오는 영어로 trial and error입니다.(예: 가장 좋은 해결책은 오로지 시행착오의 과정에서 발견될 수 있다. The best solution can only be found by a process of trial and error.) 영화는 진가를 인정받아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 등에서 미국 러시아 독일 등 33개국에 미리 판매되었답니다.

태곳적 한반도에는 어떤 생명체가 살았을까요? 점박이와 같은 공룡이 우리보다 먼저 이 땅을 누비고 다녔을까요? 겨울방학에 여러분의 상상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그런 상상과 공상이 탐구의 기본 정신이 되고 탐구하는 자세가 과학과 학문의 발전으로 이어진답니다.

박선애 함영원어학원 부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