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집]이 학습지 이래서 좋아요

  • 입력 2001년 10월 17일 23시 17분


▼블랙박스 'POD DREAM BOOK'▼

‘블랙박스 ⓘ 솔루션’은 국내에서 주문형 맞춤 인쇄 시대를 연 최초의 학습지다. 개별적인 학습 능력과 수준에 맞춰 주문 제작돼 회원에게 ‘나만의 교재’인 ‘POD DREAM BOOK’을 제공한다.

회원은 국어 영어 수학 등 3개 과목은 기초 표준 상급 등 3 단계, 사회 과학은 2단계로 자신에게 맞는 수준을 사이트(www.blackbox.co.kr)에서 선택하면 된다. 기초 단계는 개념 원리에 충실하고, 상급 단계는 실전 및 응용 문제에 비중을 두는 등 난이도 구성비가 다르다.

모든 회원에게 동일한 수준의 교재를 제공하는 학습지와는 큰 차이가 있다.

또 회원들은 필요한 교과목만 선택할 수도 있으며 수준에 따라 교재의 분량도 다르게 구성돼 공부에 흥미를 잃거나 공부하지 않고 건너 뛰는 ‘밀림 현상’을 방지한다.

회원들은 정기적으로 모의고사 평가를 통해 조언을 받으며 대학입시 정보도 제공받는다. 회원이 원하면 바이오 리듬, 진학하고 싶은 대학, 월간 일정표, 자신의 사진 등도 학습지에 인쇄할 수 있어 학습지 한권만 있으면 생활관리도 가능하다. ㈜블랙박스는 이 같은 제반 기술을 특허출원했다. 연회비 28만8000원. 02-6230-1000

▼EBS '2002 수능 이것만은 꼭 나온다'▼

2주만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경향에 맞춰 출제 가능성이 높은 내용과 문제 유형을 숙지하도록 만든 초단기 코스가 교육방송(EBS) 집필진과 강의진에 의해 개발됐다.

하루 3시간씩 2주간 학습 분량으로 짜여진 ‘수능 이것만은 꼭 나온다’는 충실한 마무리를 위한 교재이며 언어 수리 사회탐구 과학탐구 외국어 등 5개 영역별로 구성돼 있다.

EBS홈페이지(www.ebs.co.kr/2002exam)에서 강사들이 동영상과 함께 전자칠판으로 생생한 강의를 한다. 교재는 축약한 핵심 정리와 엄선한 유형이 들어있어 수험생이 짧은 기간에 핵심 내용을 파악하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이 교재는 ‘EBS 빨간책’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온라인 강좌 신청자는 강좌 전체의 CD롬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 초고속통신망을 설치하지 않았어도 부담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능 2회 분량의 문제가 무료로 제공되며 출제자의 해설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모르는 대목은 ‘Q&A’를 통해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EBS홈페이지로 신청. 온라인 강좌 3만원, 문제풀이 2000원, 교재 1만2000원. 02-2191-4449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