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8년 5월 15일 19시 29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 특차모집 ▼
학생부 성적산출은 서울대가 지정하는 국어 영어I(영어Ⅱ,실용영어) 수학I(실용수학) 등 3개 과목과 △인문계는 사회 외국어 분야 △자연계는 과학분야 교과목 중 2과목(이수단위의 합이 8단위 이상이어야 함)을 학생이 선택, 모두 5개 과목점수를 반영한다. 미대는 국어 미술(I)만 반영한다.
98학년도 고교졸업자는 졸업당시의 교육과목 분류기준에 따르며 △96학년도 이전졸업자 △검정고시 출신자 △외국 고등학교 일부 또는 전부 이수자 등은 수능성적에 따른 비교내신을 적용받게 된다.
▼ 고교장 추천입학 ▼
추가추천이 가능한 경시대회의 인정범위가 기존 ‘국제 수학 과학 올림피아드’에서 대폭 확대되며 입상자는 계열간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확대 범위는 △전국과학전람회 △전국학생 과학발명 전시회(이상 국립중앙과학관 주최) △대한민국 학생발명 전시회(특허청) △수학 과학 경시대회(교육부)3위 이상 입상자까지. 음대는 전국규모 또는 해외 콩쿠르 3위 이상 입상자가 추가 인정된다. △1단계 서류심사 및 지필고사 △2단계 학생부 및 면접 지필고사를 실시하지 않는 농생대 음대 미대는 학생부를 1단계 평가요소로 한다(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은 추후 확정).
▼ 정시모집 ▼
지난해까지 외국어와 수리탐구I 영역에만 부여되던 가중치도 단과대별로 사회탐구영역과 과학탐구영역에까지 확대된다. 학생부와 수능성적 반영비율은 지난해와 동일. 02―880―5021
〈박정훈기자〉